尹 대통령,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임명 재가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尹 대통령,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임명 재가 [정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2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국민적 반대에도 이동관 특보 방통위원장 임명…폭력적 지배”
유승민 “尹 대통령, 장모 최씨 구속건에 대해 직접 나서서 사과해야”
권성동 “설훈 前 보좌관 군사기밀 유출…이석기의 통합진보당 닮아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재명 “국민적 반대에도 이동관 특보 방통위원장 임명…폭력적 지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방송통신위원장에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가 임명된 건에 대해 “국민 압도적 다수가 반대하는데도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을 지배 대상으로 여기는 태도”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이명박 정권 때 방송 탄압의 상징 인물 아니냐”며 “그 외에도 온갖 문제들이 드러나고 있는데, 국민 압도적 다수가 반대하는데도 굳이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을 나라의 주인이 아니라 지배 대상으로 여기는 그런 태도 아니겠나”고 말했다.

이어 “이는 국민을 대신해서 위임된 권한을 행사하는 게 아니라 폭력적 지배”며 “국민과 싸운 정권의 말로가 어땠는지 과거를 한번 되돌아보길 권유한다”

 

유승민 “尹 대통령, 장모 최씨 구속건에 대해 직접 나서서 사과해야”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8일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가 최근 사문서 위조 혐의로 법정구속된 사건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사과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유 전 의원은 MBC TV인터뷰에서 “지난 대선 당시부터 대통령께서 장모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장모는 피해자다, 장모가 남한테 피해준 적 없다’ 이런 이야기를 했다”며 “최 씨가 법정 구속이 되고 법정에서 보인 태도가 전혀 반성하고 인정하고 책임지는 태도가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점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국민 앞에 나서서 ‘정말 면목이 없다. 죄송하다’ 그렇게 사과해야 한다”며 “본인이 검사 시절에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이나 조국 장관 수사했듯이 그런 각오를 한번 국민들한테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권성동 “설훈 前 보좌관 군사기밀 유출…이석기의 통합진보당 닮아가”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8일 민주당 설훈 의원의 前 보좌관이 군사기밀을 유출한 건을 두고 “이석기의 통합진보당을 닮아가고 있다”며 “과거 민주노동당 역시 종북세력의 탁란(托卵)으로 몰락했고, 지금 민주당은 그 탁란의 길을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훈 민주당 의원 전직 보좌관이 2급 비밀취급 인가증으로 군사기밀 700여 건을 수집하고 일부는 유출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설 의원 전 보좌관이 열람한 자료 중에는 참수 부대 무기 현황, 북파 부대 예산 등 군사기밀도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전직 보좌관은 친북 성향 매체인 NK투데이 기자로 활동하며 김정은을 찬양하는 기사까지 쓴 적이 있다”며 “남편은 통합진보당 간판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했었고,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尹 대통령,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임명 재가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 신임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신임장관은 취임식에서 “지금 국민들은 통일부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며 “변화된 남북관계와 냉엄한 국제정세를 직시하고 시대적 흐름과 보편적 가치를 고려한 통일부의 새로운 역할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통일부는 1969년 설립 이래 남북관계와 국정정세의 흐름에 발맞추고 때로는 선도하면서 통일·대북정책을 꾸준히 발전시켜왔지만, 그간 노력이 무색하게도 남북관계는 더욱 악화됐고 한반도 평화는 불안정하기만 하다”며 “이런 때일수록 오로지 ‘가치와 원칙’에 입각해 통일·대북정책을 일관되게 밀고 나가는 게 한반도 문제를 가장 올바르게 풀어내고 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