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개혁신당 최소 7명 당선되길…이준석 당선 가능”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천하람 “개혁신당 최소 7명 당선되길…이준석 당선 가능” [정치오늘]
  • 이윤혁 기자
  • 승인 2024.04.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與, 말하기 수치스러울 정도로 졸렬…정말 시비 많이 걸어”
한동훈 “이재명·조국 친위대 200명 되면 개헌해서 셀프사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개혁신당 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달 29일 이경선 서울 서대문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제4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및 서울본부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개혁신당 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달 29일 이경선 서울 서대문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제4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및 서울본부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천하람 “개혁신당 최소 7명 당선되길…이준석 당선 가능”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은 8일 "적어도 7명의 당선자를 낼 수 있으면 좋지 않겠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천 위원장은 이날 BBS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저희 개혁신당이 기호 7번”이라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선자 중에 꼭 화성을에 이준석이라고 하는 이름이 포함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의 당선 가능성에 대해선 “가능하다고 본다”며 “무박 유세까지 해서 제가 그랬다. 좀 표현이 그렇지만 죽는 거 아니냐 그랬더니 이준석 대표가 죽는 것보다 낙선하는 게 더 싫다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또 “(김종인 위원장이) 천 위원장이 보기에도 이준석 될 것 같지 않아 그러시길래 저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랬더니 그래, 나도 남은 기간 총력으로 지원할게. 무조건 될 거야라고 하시더라”며 “저는 김종인 위원장의 감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與, 말하기 수치스러울 정도로 졸렬…정말 시비 많이 걸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여당이 이렇게 졸렬하게 선거에 임하는 경우를 보지 못했던 것 같다”고 날을 세웠다.

이 대표는 총선을 2일 앞둔 8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오늘 아침에도 겪은 거고 현장에서 유세할 때마다 겪는 일인데 정말로 시비를 많이 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말하기도 수치스러울 정도로 저열하게 나오고 있는 것 같다”며 “그들은 졸렬하게 나오더라도 우리는 품격있게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막판에 각종 선거법 위반에 불법 행위들이 횡행한다”며 “대통령부터 관건 불법 선거로 의심되는 전국 순회 행위를 수십 차례 반복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관위 역시 정말 대한민국의 중립적인 선관위가 맞는가 싶을 정도로 이해하기 어려운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며 “대파가 그렇고 숫자놀음이 그렇고 도저히 민주적인 대한민국 맞느냐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니까 검증이 불가능하다는 상황을 활용해서 각종 흑색선전이 난무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며 “특히 카톡 메시지 등을 활용한 대량의 허위사실 유포 음해 이런 것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신고 체제를 갖추고 엄정하게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는 자세로 대응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동훈, “이재명·조국 친위대 200명 되면 개헌해서 셀프사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이틀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서 야권이 압승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 “이재명·조국이 200석을 가지고 사면권을 행사하도록 해서 자기 죄를 스스로 사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서 함경우(광주갑), 황명주(광주을) 지원유세에 나섰다.

그는 이 대표와 조 대표를 겨냥해 “(두 사람이) 200석 가지고 그냥 대통령 탄핵만 할 것 같나. 대한민국을 바꿀 것”이라며 “200석을 가지면 여러분이 허락했다 둘러대면서 이상행동을 많이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이 국세청을 동원해서 임금 깎겠다는 것도 마찬가지 발상이다. 저 분들의 문제는 우리 상식의 ‘하방경직성’이 없다는 것”이라며 “‘에이 설마’ 하던 걸 실제로 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 위원장은 “지금 이 사람들이 말하는 200명은 지난 4년간의 200명이 아니다. 이재명과 조국에 아첨하는 사람들로만 100% 채워놓은, 이재명·조국 친위대 같은 200명”이라며 “어떤 대화도 통하지 않을 거다. 훨씬 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투표를 잘못해서 그런 시대를 만들면 그땐 할 수 있는 게 나가서 데모하는 것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