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산업은행, 2022년 뉴딜펀드 민간 주관기관(母펀드 운용사) 선정공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산업은행, 2022년 뉴딜펀드 민간 주관기관(母펀드 운용사) 선정공고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 선수 후원 계약 체결
NH농협은행,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산업은행, 2022년 뉴딜펀드 민간 주관기관(母펀드 운용사) 선정공고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022년 정책형 뉴딜펀드 재정母펀드를 운용하고 산업은행·성장금융과 함께 뉴딜펀드를 주관할 민간 운용사 선정계획을 28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민간 운용사는 재정 1500억 원을 활용해 2022년 뉴딜펀드 조성목표 4조 원 중 8000억 원 규모(20%)의 펀드를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민간 운용사는 뉴딜펀드의 세부 조성계획 마련, 자펀드 운용사 선정, 펀드별 투자현황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산은 관계자는 “민간 운용사의 뉴딜펀드 주관기관 참여를 통해 경쟁체제를 도입하고 창의성을 제고함으로써 뉴딜펀드 운용의 효율성 강화 및 스펙트럼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 선수 후원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7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 선수(21, Yell)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브레이킹을 이끌어 갈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김예리 선수는 2018년 부에노스 아이레스 유스올림픽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며 세계 무대에 등장했다.

이후 2021년 Breaking K 시리즈 2차 대회와 파이널 대회 우승 및 KBS ‘댄싱하이’와 엠넷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날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김예리 선수가 꿈의 무대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신한금융그룹이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김 선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레이킹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예리 선수는 "신한금융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올해 아시안게임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에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5일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에 참석한 김예리 선수는 올해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7일 김춘안 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직원들이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을 위한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공공금융부는 130인분의 가정간편식 세트를 준비하여 전달했고, 전달된 후원품은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 판매액에서 일정 비율로 적립한 공익기금으로 준비했다.

아울러 NH농협은행의 주거래기관인 한국재정정보원도 나눔활동에 동참해 보호 아동들에게 다과 등 후원품을 같이 전달했다.

김춘안 공공금융부문 부행장은“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행사에 동참 해주신 한국재정정보원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