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분할매수형랩(국내)’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분할매수형랩(국내)’ 서비스 출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 온’ 출시기념 염블리∙소수몽키가 함께하는 방송 및 이벤트 진행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3월 2일 염블리와 해외주식 유튜버 소수몽키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세대 MTS ‘이베스트 온(eBEST ON)’ 출시 기념 쇼케이스 방송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쇼케이스 방송은 3월 2일 저녁 6시에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리온’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방송된다. ‘염블리’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와 구독자 약 46만 명의 해외주식 유튜버 소수몽키가 이베스트 온(eBEST ON)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베스트 온’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세대 MTS로 다양한 화면 모드 제공과 국내외 주식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오는 28일까지 이베스트투자증권 신규 계좌 개설 후 쇼케이스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국내 주식 1주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 대한항공, HMM, 카카오뱅크 등 국내 주식 20종목이 대상이다. 

쇼케이스에 친구를 초대하면 현금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링크 페이지를 통해 초대 받은 친구가 계좌를 개설한 뒤, 기간 내에 이벤트에 신청하면 초대한 고객과 초대받은 고객 각각 5천원씩 현금쿠폰이 지급된다. 이때 양쪽 고객 모두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비대면 다이렉트 계좌를 보유해야 하며, 선착순 7천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3월 2일 당일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갤럭시 워치4도 노려볼만 하다. 쇼케이스 사전예약 고객에게 발송되는 이벤트 신청 링크를 통해 이벤트에 신청하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갤럭시 워치4를 증정한다. 이벤트 신청은 방송일 23시 59분까지도 가능하며, 당첨자는 추후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방송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센터 또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Digital마케팅팀 이응주 팀장은 “차세대 MTS인 이베스트 온을 염승환 이사와 소수몽키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30~40분 동안 쉽고 재밌게 소개할 예정”이라며 “투자자 여러분들을 위해 많은 선물을 준비한 쇼케이스 사전예약, 친구초대, 라이브 방송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2월 16일부터 23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896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85%(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60%(연 6.2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2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2897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 88%(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0%(연 6.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6.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으로 10만 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분할매수형랩(국내)’ 서비스 출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종합주가지수(KOSPI) 하락 시 이를 추종하는 ETF를 분할 매수하는 ‘신한명품분할매수형 랩’(국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명품분할매수형 랩’은 종합주가지수가 기준선 이하(2850 포인트)에서 전일 대비 하락 시 이를 추종하는 지수 ETF를 총 10회 이내로 분할 매수하는 운용 전략을 가지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은 일정 주가지수 이하 구간에서만 KOSPI 지수를 추종하는 ETF 분할매수를 진행하여 평균 매입단가 하락 효과를 극대화한다”며 “펀드와 달리 장중 변동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과 같은 시장 상황에서 투자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대응 상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신한명품분할매수형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 이상이며, 신한금융투자 각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5%가 발생한다.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