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 ‘뽀송이’ 운영 MOU…정읍시,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 교육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안군자원봉사센터-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 ‘뽀송이’ 운영 MOU…정읍시,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 교육 [전북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2일 부안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부안군자원봉사센터와 전국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세탁전담차량 ‘뽀송이’ 운영과 관련해 협력 관계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 = 부안군청

부안군자원봉사센터-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 ‘뽀송이’ 운영 MOU

부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배)는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회장 김재희)와 부안군 세탁전담차량 ‘뽀송이’ 운영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23일 부안군 등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난 22일 부안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부안군 13개 읍면 이장단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탄생한 부안군 세탁전담차량 ‘뽀송이’ 운영과 관련해 두 기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체결됐다.

‘뽀송이’는 올해부터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등 취약계층의 대형 빨랫감을 세탁해 각 가정 및 기관에 배달해주는 역할 및 자연재해 긴급 복구 시 이재민을 지원하는 등 우리 지역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국이통장연합회 부안군지회 김재희 회장은 “뽀송이가 부안군 구석구석을 열심히 다닐 수 있도록 이장단협의회에서 부안군자원봉사센터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안군자원봉사센터 김영배 센터장은 “늘 우리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 부안군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이장단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센터 또한 자원봉사활동이 지역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일상의 기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뽀송이는 오는 3월부터 10월 말까지 부안군 관내 마을 및 복지시설 기타 재난 발생지역을 다니며,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 및 재난재해 긴급 지원을 통한 봉사영역을 확대 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정읍시보건소에서 진행된 어린이집 신학기 대비 감영병 예방·대응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정읍시청 

정읍시,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 교육

정읍시는 신학기를 앞두고 지역 내 어린이집 52곳 교직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정읍시보건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의 감염병 예방과 대처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역체계 발달이 미성숙한 영유아들의 경우 감염병 전파 확산에 쉽게 노출될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특히, 장시간 같은 장소에서 다수의 영유아와 보육 교직원이 공동생활을 하는 특성상 집단감염의 발생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독감과 코로나19 등 유행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위한 개인 방역 5대 중요 수칙에 대해 강조했다.

또 어린이집에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의 예방·관리 방법과 감염병 증상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가정 내 상비약품인 소아용 해열제와 감기약 2종을 배부하며, 약품 사고 방지를 위한 약품 관리 교육도 병행했다.

특히, 각 원아 가정에 가정통신문과 함께 감염병 예방 안내문이 전달될 수 있도록 감염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담긴 교육자료도 제공했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감염병은 누구에게나 위험하지만,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이라며 “올바른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