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맞춤 금융경제교육…임실군, 예비군육성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맞춤 금융경제교육…임실군, 예비군육성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전북오늘]
  • 이윤혁 기자
  • 승인 2023.12.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계절근로자 이탈자 ‘제로(0)’…행안부 기관 표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전북은행은 지난 19일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맞춤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전북은행
전북은행은 지난 19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맞춤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전북은행

전북은행, ‘JB와 함께하는 1:1 맞춤 금융경제교육’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전북은행 본점 영업부를 비롯한 군산지점, 익산지점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JB와 함께하는 1:1 맞춤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전라북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함께 보호자의 부재 등으로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사회에 홀로 진출한 도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1:1 맞춤 금융경제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경제활동과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은행 본점 영업부, 익산지점, 군산지점에서 진행되었으며, 전라북도자립지원전담기관을 통해 선발된 도내 자립준비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저축, 통장·카드 관리, 예·적금, 청약, 연금 등 다양한 주제의 1:1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은 “이번 1:1 맞춤 교육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올바른 경제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 정착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 유일의 지역은행으로서 전북은행은 전북 자립준비청년들이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며 전심전력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실군, 예비군육성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임실군이 대한민국 육군본부에서 실시한 ‘2023년 예비군육성지원사업’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지난 27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임실군은 예비군부대 통합사무실을 구축하고 지난 9월에 개소식을 개최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국가방위의 중요한 전력인 예비군의 훈련 및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앞으로도 예비군의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의회, 계절근로자 이탈자 ‘제로(0)’…행안부 기관 표창

완주군의회가 지난 19일 ‘이탈자 제로(0)’의 계절근로자 사업 운영 능력을 보여 행정안전부 지방의회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완주군의회는 지난해 11월 농촌의 부족한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필리핀 지자체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MOU체결하고, 완주형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완주군은 △중간에 브로커가 개입하는 부작용 차단 △세심한 면접을 통한 우수한 인력 선발 △원한 의사소통을 위한 용어 교육 △민원 발생 시 현장 출동해 애로·건의사항 해결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산재보험 및 체류관리비, 교통 수송비 등을 지원했다. 

서남용 의장은 “이번 표창은 군의회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이루어 낸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회와 집행부, 필리핀 지자체와 함께 계절근로자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