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자광홀딩스와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실시협약…진안홍삼연구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수주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안군, 자광홀딩스와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실시협약…진안홍삼연구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수주 [전북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부안군 제공
부안군은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의 민간사업자인 (주)자광홀딩스와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안군청

부안군·㈜자광홀딩스,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 

부안군은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의 민간사업자인 (주)자광홀딩스와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실시협약 체결식에는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김광수 부안군 의회의장, 전은수 ㈜자광홀딩스의 대표가 참석해 행사를 진행했다.

㈜자광홀딩스는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에 관광휴양콘도를 조성해, 인근 새만금과 격포관광단지 개발사업 등에 따라 늘어난 지역 관광객을 위한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자광홀딩스는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 변산면 대항리 612번지 4만3887㎡부지에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2004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5만6287㎡ 규모의 리조트 4동, 프라이빗 빌라 5동, 총 79실의 프리미엄 휴양콘도미니엄을 조성할 계획이다.

㈜자광홀딩스의 세부 투자 계획에 따르면, 30평형에서 50평형에 이르는 평면 구성의 객실과 260평형의 독립적인 프라이빗 독채, 인피니티 수영장과 400인 규모의 컨퍼런스룸,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특화시설로 구성된다. 또한 모든 객실에서 변산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서해바다의 낙조를 조망할 수 있게 디자인 할 계획이다.

부안군과 ㈜자광홀딩스는 금번 실시협약 체결로 본격적인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민간사업자는 부지매입 후 각종 인・허가 절차와 기본설계에 착수하게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민간사업자와 상호 협력을 통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돼 변산해수욕장이 옛 명성 회복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로 급부상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안홍삼연구소 제공
(재)진안홍삼연구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14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진안홍삼연구소

(재)진안홍삼연구소,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수주

(재)진안홍삼연구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14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비파괴 이미지 분석기기를 통해 수집된 홍삼 내부 이미지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으로써 진안 홍삼 품질 정보의 정확한 취득과 전문가의 Annotation과 라벨링 검수를 KFS로 설정하는데 목표하는 사업이며, 수행 기간은 7개월이다.

현재 홍삼 등급 판정은 외부조명이 차단된 암실에서 홍삼에 강한 불빛이 투과시켜, 검사관의 눈으로 내부 상태와 내부조직의 치밀도를 판별하는 육안검사로 진행되므로 검사관의 주관, 숙련도와 컨디션 등에 따른 휴먼에러가 포함돼왔다.

이러한 휴먼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통해 검증된 홍삼의 등급에 따라 홍삼을 분류하는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며 본 사업은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구축을 위한 선행단계로 홍삼 내부 이미지와 실측 데이터 등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캠틱종합기술원을 주관기관으로 농생명 중심 삼락농정 전라북도와 홍삼 연구기관인 진안홍삼연구소가 직접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연구소는 홍삼 품질 관련 자문과 수집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수행하게 된다.

전춘성 진안홍삼연구소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인해 진안홍삼의 우수한 품질확인이 가능하며, 홍삼 농가와 가공업체에 활용돼 진안홍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안홍삼연구소는 다양한 방면으로 진안홍삼의 우수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