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월 2900원 이커머스 구독 상품 출시…웨이브, HBO 오리지널 독점 계약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월 2900원 이커머스 구독 상품 출시…웨이브, HBO 오리지널 독점 계약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7.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월2900원으로 매달 3만 원 온라인 쇼핑 혜택…첫 달 100원 프로모션
SK 웨이브, HBO 콘텐츠 대규모 공급 계약 연장…‘하우스 오브 드래곤’ 공개
LGU+, 종합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 고도화…U+tv 상품 검색 기능 도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e커머스 고객들을 위한 특화 구독 상품 ‘우주패스 slim’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e커머스 고객들을 위한 특화 구독 상품 ‘우주패스 slim’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e커머스 특화 ‘우주패스Slim’ 출시

SK텔레콤은 e커머스 고객들을 위한 특화 구독 상품 ‘우주패스 slim’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주패스 slim은 △아마존(Amazon) 해외직구 무료배송 혜택 △아마존 해외직구 5000원 할인 쿠폰 1매 △11번가 ‘SK페이’ 2000 포인트 등 3만 원 상당의 혜택을 월 2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아마존 해외직구는 11번가 내 아마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 시 주문 금액과 횟수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11번가는 최근 미국 아마존 현지 물류센터와의 협업으로 한국 배송 기간을 영업일 기준 평균 4~8일로 단축했다. 고객들은 또한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제품을 무료 반품·교환할 수 있다. 

이번 론칭으로 SK텔레콤은 △우주패스 all(월 9900원) △mini(월 4900원) △우주패스 life(월 9900원) 등 4개의 구독 상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우주패스와 T멤버십을 연계, ‘T 데이’에 우주패스 찬스(특정 제휴사 혜택 업그레이드)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다양한 구독 상품 가운데 온라인 쇼핑 혜택만을 누리고 싶은 고객층을 위해 특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해외직구에 관심이 높지만 주문이나 결제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SK스퀘어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자회사 ‘웨이브’는 글로벌 OTT ‘HBO 맥스’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콘텐츠웨이브
SK스퀘어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자회사 ‘웨이브’는 글로벌 OTT ‘HBO 맥스’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콘텐츠웨이브

웨이브, HBO 시리즈 이어 OTT ‘HBO맥스’ 오리지널까지 국내 독점

SK스퀘어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자회사 ‘웨이브’는 글로벌 OTT ‘HBO 맥스’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웨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인기작 시리즈를 비롯해 HBO 오리지널 ‘하우스 오브 드래곤’ 등 HBO 맥스의 다수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웨이브는 기존 HBO 시리즈를 신작과 화제작 위주로 선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웨이브 해외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한 ‘왕좌의 게임’을 비롯해 △체르노빌 △웨스트 월드 △메어 오브 이스트 타운 △석세션 등은 유지된다.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자 견인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유포리아’의 경우 최신 시즌까지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웨이브는 또한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국내에 처음 유통한다. HBO 맥스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지난 2020년 선보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웨이브는 기대작으로 꼽히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 외에도 DC에서 영감을 받은 드라마 ‘피스메이커’ 등 HBO 맥스 오리지널 작품들을 순차 공개할 방침이다. 

한편, 웨이브는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NBCU △CBS △MGM 등과 파트너십을 활용해 해외 시리즈 2000여 편을 제공해왔으며, 지난해 HBO 시리즈와 피콕 시리즈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합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합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U+tv 전용 ‘한눈에쇼핑’에 업계 최초 검색 기능 도입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합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 내 상품 검색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 △과거 판매했던 상품 △향후 판매할 상품 등을 모아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14개 홈쇼핑 채널이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와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한눈에쇼핑은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해 매달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눈에쇼핑 월평균 방문자수(UV)는 지난 2월 대비 약 83%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성장세에 맞춰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우선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홈쇼핑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것 말고 상품을 직접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은 U+tv가 유일하다. 검색을 원하는 고객은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 상단에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상품명이나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된다.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매일 U+추천 메뉴에서 개인화 추천 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다. 또한 TV홈쇼핑의 시청을 예약하면 방송 시작 5분 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메인 화면에서 TV홈쇼핑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 화면을 시청하고, 리모컨을 이용해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방송 예정인 상품을 비교 가능하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