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지스타 2020’, 온택트 방향성 기반 행사 운영 결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지스타 2020’, 온택트 방향성 기반 행사 운영 결정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2,020 다이아 뽑기권’을 선물한다. 또한 사전예약자 15만 명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가장 높은 등급의 ‘각성 캐릭터 뽑기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을 알리는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원하는 각성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S+각성의 빛 선택권 △수호석 선택 박스 △Lv4 큐브 등을 제공하고 친구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20(1명) △에어팟 프로(3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100명) 등을 선물한다.

또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총 2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해 맵을 가장 빠르게 탈출하면 승리하는 ‘대탈출 모드’와 과거 인기캐릭터·아이템만을 사용할 수 있는 ‘클래식 리그’ 등 모든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세븐나이츠 △스톤에이지 월드 △A3: 스틸얼라이브 △마구마구2020 모바일 △쿵야 캐치마인드 △몬스터 길들이기 등 넷마블 인기게임 6종의 콘텐츠가 ‘모두의마블’에 등장하는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스타 2020’, 온택트 방향성 기반 행사 운영 결정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고려해 온택트 방향성에 기반한 온라인 중심의 ‘지스타 2020’ 운영 계획을 7일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이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2주 앞두고 진행되는 개최 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제한적 오프라인 운영 방식 역시 방역 당국의 지침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현장은 방송 무대와 스튜디오 등 지스타 조직위원회가 직접 제작, 운영 관리하는 시설물과 비대면 홍보가 가능한 시설물들로만 구성될 예정이다.

기업 부스는 따로 마련되지 않으며 온라인 BTC를 참여할 경우 현장의 무대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BTC 온라인 전시의 핵심으로 준비된 지스타TV(온라인 방송 채널)는 참가사들의 콘텐츠를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10월 초부터 유저와 소통을 시작한다. 또한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벡스코 오프라인 현장의 지스타 방송 무대와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무대는 참가사들의 △신작 발표 △이벤트 △e스포츠 대회 등의 콘텐츠들부터 지스타가 직접 기획한 특집 방송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운영 될 예정이다.

BTB, 지스타 라이브 비즈 매칭은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도입을 통해 장소에 구애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완결했으며 오는 15일부터 조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더불어 국내와 해외 참가사간의 시차를 고려해 기존 3일에 진행되던 일정을 5일로 확대,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

펄어비스 1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펄어비스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7일 10주년 기념 엠블럼을 공개했다.

10주년 엠블럼은 펄어비스가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사가 되기 위한 지난 10년과 앞으로 10년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담았다. 심해 속 진주를 찾아 심해를 탐험했고 10주년을 터치하면서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 새롭게 도약하는 의미를 표현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0년 9월 10일 창업해 당시 모바일 게임 붐에도 불구하고 PC 온라인 게임 개발에 매진해 4년 만에 '검은사막'을 출시했다. 검은사막은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 다변화도 성공해 현재 150여개국 4000만 여명이 즐기는 글로벌 대표 게임 IP로 성장했다.

펄어비스, 포켓게이머 ‘2020년 글로벌 톱50 모바일 개발사’ 12위 선정

펄어비스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전문지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2020년 글로벌 톱50 모바일 개발사’ 1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포켓게이머’는 세계적으로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사업적 혁신, 인상적인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글로벌 Top 개발사를 발표한다.

펄어비스는 지난 4일 발표한 ‘2020년 글로벌 톱50 모바일 개발사’에서 전체 12위로 국내 게임 개발사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슈퍼셀(8위) △액티비젼 블리자드(9위) △플레이릭스(10위) △에픽게임즈(11위) 등 글로벌 게임사의 뒤를 이었다.

펄어비스는 올 초 포켓게이머가 주최한 ‘모바일 게임 어워드 2020’에서 ‘검은사막 모바일’로 베스트 오디오 비주얼 부문을 수상했다.

‘SWC 2020’ 한국·미주 지역 대표 선발 완료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아시아퍼시픽 한국 지역 예선과 미주 지역 예선 패자전을 통해 각 지역의 대표 선수를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이번 ‘SWC 2020’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주 일본과 미주 지역 예선전을 시작으로 △아시아퍼시픽 4개 지역 △미주 지역 △유럽 지역 등 총 6개의 지역 예선을 통해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한다.

한국 지역 예선은 총 2장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두고 8명의 쟁쟁한 선수들이 경기를 펼쳤다. 먼저 첫 날인 5일 8강 토너먼트를 통해 ‘CHARMI’가 강력한 우승 후보자들을 제치고 첫 번째 진출자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 SWC 첫 출전자인 ‘CHARMI’는 지난해 한국 지역 예선에 출전한 △PRIMA △JUJU △HWAN 등 떠오르는 신흥 강자들을 꺾고 ‘SWC 2020’ 지역컵에 진출하게 됐다.

6일에는 남은 하나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거머쥐기 위한 7명 선수들의 패자전이 진행됐다. 전날 아쉽게 승기를 놓친 신흥 강자 ‘HWAN’과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SKIT’이 패자전 마지막 결승에서 마주했으며 ‘SKIT’이 노련한 경기력으로 2세트 연속 승리를 거둬 두 번째 한국 지역 대표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5일에는 아메리카컵 진출을 위한 미주 지역 3차 예선전이 뜨거운 열기 속 펼쳐졌다.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미주 지역 예선 경기는 지난 주 29~30일 양일간 8강 토너먼트로 하루 2명씩 총 4명의 지역컵 진출자를 우선 선발했으며 3차 예선전에서는 남은 4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기가 이어졌다.

예선 3일차 패자전에서는 재작년 아메리카컵 우승자인 △DRMZJOSEPH △POPOPANDA △JMAK △TREE까지 총 4명의 선수들이 선발돼 아메리카컵에 진출할 최종 8명이 확정됐다.

한편 아시아퍼시픽 지역 예선은 각 지역별로 8명의 선수가 출전해 이틀 간 진행되며 미주와 유럽 지역은 각각 16명의 선수가 참여해 2주에 걸쳐 경기가 전개된다. 지역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을 거쳐 오는 11월 최종 결선 대회인 월드 파이널을 치르게 된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수 스킬을 갖춘 딜러형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나태의 구렁텅이라는 별칭을 가진 ‘슬로스’는 일반 공격 시 적의 이로운 효과를 흡수하고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파멸의 백사로 불리는 ‘티르’는 일반 공격 시 적 2인을 동시에 공격하는 능력을 지녔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14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일 1회 로그인을 할 때마다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30장을 제공한다.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가이아의 혼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늘의 할 일’을 모두 완료하면 매일 ‘초월의 정수’ 3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상점에서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황금상자는 △칼라르의 혼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룬 조각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