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지방시대위원장 표창 수상…LH, 인천가정2 신혼희망타운 청약접수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 지방시대위원장 표창 수상…LH, 인천가정2 신혼희망타운 청약접수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4.01.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4년 스포츠산업 금융지원 본격 추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은 HUG CIⓒ사진제공 = HUG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을 통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 공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HUG CIⓒ사진제공 = HUG

HUG,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 공로로 지방시대위원장 표창 수상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을 통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 공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은 주택‧인프라가 낙후한 지역(새뜰마을)의 주택 내‧외부 환경을 정부, 공공기관, 민간기업, 비영리단체가 협력해 개선하는 사업이다.

HUG는 공사의 업역인 주거복지 증진과 관련된 해당 사회공헌사업을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7년째 동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작년까지 총 16억5000만 원을 기부해 약 950여 가구를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부산 서구, 충남 서천, 경북 청도, 충북 청주지역을 사업 대상 지역으로 선정했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HUG와 ㈜KCC, ㈜코맥스, ㈜신한벽지, ㈜경동나비엔 등 민간기업이 각각 기부금과 건축 자재 등을 후원했다. 

HUG 관계자는 “생활 여건이 열악한 지역민들에게 주거 안정을 지원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HUG는 앞으로도 민관기관과 협력해 주거 취약계층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_2024년 스포츠산업 융자와 이차보전 추진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_2024년 스포츠산업 융자와 이차보전 추진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2024년 스포츠산업 금융지원 본격 추진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4년 스포츠산업 금융지원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10일부터 민간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전년 대비 818억 원이 증가한 1579억 원의 융자와 1190억 원 규모의 이차보전(이자 차이 지원)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융자와 이차보전의 동시 접수가 가능해져 많은 기업들이 적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융자와 이차보전은 분야별 접수가 진행되며 오는 2월 중순부터 자금 집행이 가능토록 운영할 예정이다. 융자는 기재부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분기별 변동금리를 적용하며, 이차보전은 시중은행 금리의 일부 이자를 보전한다. 

시중 13개 은행에서 취급하며, 상환조건은 융자는 분야별로 5년에서 최대 10년, 이차보전은 3년이다. 

신청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 또는 튼튼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융자지원 콜센터와 카카오톡 튼튼론 채널 친구등록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국내·외 경제 불황이 지속되며 스포츠산업 정책자금 지원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며 “스포츠산업 금융지원을 통해 영세 스포츠 기업이 자금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LH 로고ⓒ사진제공 =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15일부터 시세보다 저렴한 인천가정2지구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A2블록 534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사진은 LH 로고ⓒ사진제공 = LH

LH, 인천가정2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청약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15일부터 시세보다 저렴한 인천가정2지구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A2블록 534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약대상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일원 인천가정2 공공주택지구에 위치한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이다. 청라국제도시와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지구 사이에 위치해 성숙된 생활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인천가정2 A2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서구청역과 인접해 있으며 2028년 개통 예정인 서울7호선 연장선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다.

평균 공급가격은 호당 3억7000만 원 수준으로 인근지역 시세대비 저렴하다

아울러, 연 1.3%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하고, 주택매도와 대출금 상환 시 시세차익을 기금과 공유하는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수익공유형 모기지)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와 한부모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1월 15일 사전청약당첨자를 대상으로 우선 신청 접수 후, 잔여세대에 대해 1월 17일부터 일반 청약접수를 시작해 18일까지 접수받으며 향후 △당첨자발표(1월 26일) △계약체결(5월 9~14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