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X세미콘, MS와 3D 센싱 솔루션 MOU…LG유플러스,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 단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X세미콘, MS와 3D 센싱 솔루션 MOU…LG유플러스,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 단독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REAL 2021’ 행사서 DT 실패요인 분석·성공 전략 방향성 제시
LG CNS, AI 영어 학습 서비스 AI튜터·스피킹클래스 인천시 교실에 제공
LX세미콘, MS와 3D 센싱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홈 IoT·물류 적용
LG유플러스, 삼성전자와 협업한 ‘갤럭시 버디’ 단독 출시…30만원대
KT 구현모 대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과 사업협력 MOU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SDS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REAL(리얼) 2021’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삼성SDS
삼성SDS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REAL(리얼) 2021’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삼성SDS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방안 제시

삼성SDS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REAL(리얼) 2021’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가 3회째로, 고객·업계 관계자 등 참가자 8000여 명이 사전 신청했다. 

이날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선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 부사장은 기업이 DT에 실패하는 네 가지 요인을 설명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시했다. 강성립 부사장은 이날 클라우드 환경에서 DT를 실현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담은 ‘DT 큐브’를 소개하고, 이를 향후 플랫폼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발표했다.

삼성SDS는 또한 직관·분석적 사고로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찾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적용한 ‘ABL생명’의 사례와, 상품 기획 단계부터 3D기술로 만든 가상제품을 고객에게 체험시켜 의견을 반영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사례를 공개했다. AI기반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을 통해 실시간 상담과 모니터링 능력이 향상된 ‘DB손해보험’ 사례도 공유됐다. 

한편, 삼성SDS는 오는 9일 구형준 클라우드사업부장 부사장의 강연을 통해 △고객 사례를 통해 보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의 핵심 성공요소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DevOps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방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REAL 2021’ 영상은 9일 행사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LG CNS는 인천시교육청과 손잡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어 교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LG CNS
LG CNS는 인천시교육청과 손잡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어 교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LG CNS

LG CNS, AI로 150만여 초·중·고 학생에 맞춤형 영어 교육

LG CNS는 인천시교육청과 손잡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어 교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시 초중고 학생 약 30만 명은 장소 제약 없이 AI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서울시·전라남도·대구시 교육청과의 협약으로 지원받고 있는 학생 120만 명을 포함하면, 총 150만 명 학생들이 무상으로 AI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AI튜터’를 활용한 외국어 회화 학습 서비스 △AI 영어 학습 서비스 제작 플랫폼 ‘스피킹클래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 △영어 말하기 대회 ‘키즈 말하톤’ 개최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LG CNS는 인천시교육청에 AI튜터와 스피킹클래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AI튜터는 수십만 개 영어 문장을 학습한 AI와의 대화를 통해 영어를 학습하는 스마트폰 어플이다. 지난해 출시된 이후 약 100만 명이 가입했으며, LG 계열사를 비롯한 150개 기업이 임직원 교육용으로 활용 중이다. LG CNS는 △캐럿글로벌 △YBMNET △윤선생 △파고다 등 국내 유명 어학교육업체들에도 제휴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피킹클래스는 AI 회화 알고리즘과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 교사가 스스로 AI 영어 학습 서비스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코딩을 몰라도 클릭·입력을 통해 즉시 제작 가능하다. 교사가 해당 앱에 영어 대화문을 입력하면, AI는 △문장 말하기 △빈칸 채우기 △끊어 말하기 등 응용 회화 문제를 자동 생성한다. 

LG CNS와 인천시교육청은 향후 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 AI 학습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다문화 학생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LX세미콘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3D 센싱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LX세미콘
LX세미콘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3D 센싱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LX세미콘

LX세미콘, 마이크로소프트와 3D센싱 솔루션 개발 협력

LX세미콘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3D 센싱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MS의 3D ToF(비행시간 거리측정) 센싱 기술 활용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oF는 피사체를 향해 보낸 광원이 반사돼 돌아오는 시간을 정밀 측정해 거리를 계산하는 기술로, 카메라와 결합되면 사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최근 3D ToF 센싱 기술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기기에서 공간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 모바일기기·자동차·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MS는 업계 최고 수준의 ToF 센싱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자사 게임 분야의 ‘키넥트(Kinect)’, 혼합 현실 분야의 ‘홀로렌즈(Hololens)’와 ‘애저 키넥트(Azure Kinect)’ 등 다양한 제품에 기술이 적용됐다. MS는 생태계를 구축해 △제조 △로봇 △자동차 △IoT 등 다수 분야에 해당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에 제공하고 있다.

LX세미콘은 △홈 IoT △물류 △자동차 등 신규 분야에 적용할 센싱 솔루션을 개발해 왔으며, 우선 MS와 3D ToF 센싱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MS는 LX세미콘에 3D센싱 기술과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기반 물체 인식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일 자사 전용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Buddy)’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일 자사 전용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Buddy)’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30만 원대 5G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10일 자사 전용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Buddy)’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버디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무광 마감 등 세련된 디자인과 매끄러운 곡선형 그립감이 특징으로, △6.6인치 대화면 △128GB 메모리 △5000mAh 배터리가 탑재됐다. 삼성페이와 측면 버튼을 통한 지문인식도 가능하다.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민트 3가지로,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유샵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유샵용 쇼핑쿠폰팩과 개통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쇼핑쿠폰팩은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8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24개월간 매달 최대 7500원 할인이 제공된다. 2년 동안 최대 18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개통 사은품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블루투스 이어폰 △팬톤 3종 세트(보조 배터리·충전 케이블·핑거톡) △무드조명 고속 충전기 △흡착식 스마트링 고속 무선충전 패드 등 6가지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KT는 신한금융그룹과 ‘미래금융 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
KT는 신한금융그룹과 ‘미래금융 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

KT, ‘금융 1위’ 신한과 미래금융사업 관련 업무협약…AI·로봇·모빌리티 등 

KT는 신한금융그룹과 ‘미래금융 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체결식은 이날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됐으며, 구현모 KT 대표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KT의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와 신한의 금융 역량을 접목,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 통신과 금융 이종산업간 데이터를 협력하는 디지털 금융 관련 모델과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KT의 AI·빅데이터 등 ICT 역량과 B2C·B2B 고객채널, 신한그룹의 금융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에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전망이다. 

또한 KT의 빅데이터 기반 상권분석 서비스 ‘잘나가게’ 플랫폼에 신한은행의 비대면 사업자대출을 연계, 향후 통신데이터를 적용한 특화 대출모델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잘나가게와 신한카드 상권보고서 ‘마이샵파트너’간 데이터도 협력해 양사의 상권분석 서비스도 강화한다. 

양사는 AI를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편의성도 높일 전망이다. KT는 현재 신한금융그룹 통합 AI컨택센터(AICC) 구축 사업 참여를 검토하고 있으며, AICC 관련 텍스트·음성·언어모델 개발 등 중장기적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밖에도 KT의 모빌리티·로봇 플랫폼과 신한의 금융 인프라를 결합할 계획이다. 커넥티드카에 간편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KT의 로봇에 신한은행 서비스를 연계하는 식이다. 

이들은 각자의 B2C 역량을 기반으로 비금융 영역에서도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라이프의 AI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 ‘하우핏(HowFIT)’은 올해 안으로 올레tv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모바일 위주의 하우핏 서비스를 TV 등 큰 화면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메타버스·교육·반려견 등 디지털 플랫폼 사업도 주목하고 있다. KT는 자사 반려견 데이터를 활용해 펫 디지털보험 제휴 서비스를 개발하고, 기가지니를 연계한 펫 콘텐츠 등 특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