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 신규 광고 공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 신규 광고 공개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7.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 ESG 성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화손해보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발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은 배우 김석훈을 모델로 한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의 신규 인포머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 신규 광고 공개

흥국생명은 배우 김석훈을 모델로 한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의 신규 인포머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김석훈의 보험 이야기’ 시리즈의 3편으로, 이전 시리즈의 김석훈을 모델로 재발탁해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시리즈 역시 김석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보험 이야기로 구성돼 있으며, 회사 측은 최근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으로 관심이 높아진 비갱신형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상품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인포머셜 광고를 통해 소개되는 ‘(무)흥국생명 암만보는플러스건강보험’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이력을 가진 유병자들도 보험료 할증 없이 암 관련 특약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계속 받는 암진단 특약을 통해 첫 벗째 암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 경과 후 발생하는 새로운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여암을 모두 포함(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전립선암 제외)한 재진단 암을 보장해 준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험을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광고로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와 필요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2021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2021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ESG 성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람, 그리고 미래'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교보생명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에 대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발간됐다. 지난 2011년 처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은 이후 올해로 열두 번째다.

교보생명은 보고서에 고객,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협력업체·생태계 참여사, 정부∙지역사회 등 6대 이해관계자에 대한 약속과 원칙,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고객, 꿈꾸는 것을 돕다 △재무설계사, 발맞춰 걷다 △임직원, 사람을 키우다 △투자자, 신뢰를 잇다 △협력업체·생태계 참여사, 더불어 살다 △정부·지역사회, 내일을 보다 등 이해관계자별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기술했다.

또한 기후변화, 디지털 등 글로벌 메가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경영과 디지털 전환 현황 등을 스페셜 리포트로 소개했다.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윤리경영,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이슈를 비중 있게 다룬 점도 눈에 띈다.

이번 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과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또한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Finance Initiative)의 지속가능보험원칙(PSI, Principles for Sustainable Insurance),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가이드라인을 추가로 적용해 외부 평가에 대한 대응을 강화했다.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행 현황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10대 원칙 준수 사항을 함께 반영한 것도 눈길을 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보고서 내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전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교보생명 연차보고서 등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SR 2022 표지ⓒ한화손해보험 제공
SR 2022 표지ⓒ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발간

한화손해보험은 회사의 ESG 책임에 대한 전략 목표와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정리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보고서에 △ESG 경영추진체계 구축 △자산운용 측면의 ESG투자 활성화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실천 등의 핵심 성과를 강조했다. 또한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발간한 22년 보고서는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보호 취지에 맞춰 기존 인쇄용 세로 디자인에서 웹 환경에 최적화된 가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고객들이 회사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도 팬데믹의 영향으로 어느 때보다 경영환경은 어려웠지만 디지털영업을 확대하고, 언더라이팅을 강화해 손해율을 개선하려는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경영성과를 개선했다”며, “올해도 ‘함께 멀리’의 경영 철학 아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한 기틀을 공고히 하고 ESG 경영을 본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