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경남신보, 지역사회 금융취약계층 금융생활 지원 업무협약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금원-경남신보, 지역사회 금융취약계층 금융생활 지원 업무협약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9.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건설공사 직접 시공제 의무비율 확대
aT, 고속도로휴게소 이용객에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홍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이재연 원장(오른쪽), 경남신용보증재단 이효근 이사장(왼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이재연 원장(사진 오른쪽)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효근 이사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금원-경남신보, 지역사회 금융취약계층 금융생활 지원 업무협약

서민금융진흥원은 경남신용보증재단과 8일 금융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금융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남지역의 금융 취약 소외계층을 선제 발굴하고 서민금융을 통해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양 기관 간 업무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지원, 개인 신용부채컨설팅·자영업컨설팅·금융교육 지원, 기관별 채권 관리 노하우 공유, 기관별 상담 채널을 통한 고객 연계 강화 등 금융·비금융 업무 전반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재연 원장은 “이번 경남신보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업무 협업체계를 견고히 해 고객 데이터 정보 등을 상호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서민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국도로공사 본사 전경ⓒ사진제공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직접시공제 의무비율을 확대 적용한다. 사진은 한국도로공사 본사 전경. ⓒ사진제공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건설공사 직접시공제 의무비율 확대

한국도로공사는 원도급사 주도의 안전시공과 품질 확보를 위해 2019년 대형공사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고속도로 건설공사 직접시공제 의무비율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직접시공은 건설공사를 도급받은 원도급사가 해당 건설공사에 자신의 인력, 장비, 자재를 투입해 직접 공사하는 것을 말한다.

직접시공제는 국민안전과 직결되는 교량, 터널 등 1종시설물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서산영덕고속도로 대산-당진간 건설공사를 시작으로 2024년 이후 발주되는 사업부터는 설문조사 등 건설업체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직접시공 의무비율 추가확대 적용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고속도로 건설공사에 대한 직접시공제 확대적용으로 시공품질 확보를 통한 주행안전성 제고는 물론, 시공 기술력 향상과 건설근로자의 고용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가 건설산업 선진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휴게소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홍보 기념사진ⓒ사진제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들이 고속도로 휴게소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홍보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 대상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홍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8일 충남 천안삼거리 휴게소에서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와 중요성을 소개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을 촉구하며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가 진행된 천안삼거리 휴게소(서울방향)는 지난 7월부터 공사의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활용해 충남산 고품질 GAP 쌀을 인근지역 13개 휴게소와 공동으로 구매해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건강한 지역농산물 쌀밥을 제공하고 있다.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은 공공급식의 투명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식재료 전문 조달시스템이다. 지난 4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도로공사,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휴게소 음식점에서도 식재료 공동구매를 통해 엄정한 심사를 거친 공급업체로부터 양질의 지역산 식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공공급식통합플랫폼 활용으로 전 국민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지역농산물이 공급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농산물 소비를 토대로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전 국민이 동참해 지구를 건강하게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