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영국 잼버리 단원에 스포츠 문화콘텐츠 제공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영국 잼버리 단원에 스포츠 문화콘텐츠 제공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8.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성금 기부
LH, 태풍 대비 매입임대 입주민 임시대피 비용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자전거로 올림픽공원을 즐기는 영국 스카우트 대표단ⓒ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자전거로 올림픽공원을 즐기는 영국 스카우트 대표단. ⓒ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영국 잼버리 단원에 스포츠 문화콘텐츠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영국 스카우트 대표단 4500명에게 올림픽공원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은 영국 대표단에게 한류와 스포츠 문화의 중심인 올림픽공원을 선보여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좋은 추억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일 올림픽공원에 방문한 500여 명의 영국 대표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소마미술관의 ‘다시보다: 한국근현대미술전’을 관람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공원 내 경기장과 조각 작품 등 88서울올림픽 유산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술전 관람은 13일까지 공원을 방문하는 영국 대표단 4500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조현재 이사장은 “대한민국을 찾은 스카우트 단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나라의 단원들이 행복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직원들이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성금 기부

한국마사회가 지난 7월 집중 호우에 따른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을 위해 기부금 5000만 원과 임직원 성금 530만 원을 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노사가 함께 마련한 이번 기부금은 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해 수해 피해지역 복구사업과 식료품·구호 물품 등 이재민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월 23일 한국마사회는 기록적 폭우가 발생한 충북지역 태산승마타운을 찾아가 긴급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마사회 소속 말산업 전문 인력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수의, 장제, 말 관리 등 전문분야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이례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이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재난 발생 시 피해 주민들의 복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진은 LH 로고ⓒ사진제공 =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LH 반지하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사전임시대피 긴급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LH 로고. ⓒ사진제공 = LH

LH, 태풍 대비 매입임대 입주민 임시대피 비용 지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LH 반지하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사전임시대피 긴급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임시대피 긴급지원사업은 침수 우려가 있는 반지하 매입임대주택 입주민의 인명피해 등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해당주택 입주민이 인근 숙박시설로 대피하는 경우, 숙박비용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LH 반지하 매입임대주택 거주하는 입주민 총 1500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LH는 해당 입주민이 인근 숙박시설로 대피할 경우, 태풍 영향권 기간 내 세대 당 최대 24만 원의 숙박비를 지원한다.

해당 입주민이 개별적으로 인근 숙박시설을 이용하고 LH 지역별 주거지원종합센터에 신청하면 태풍주의보 발효지역 여부와 숙박시설 적정 여부 등을 확인한 후 입주민에게 숙박비용을 지원한다. 

LH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반지하 매입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재산과 생명 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후 변화 등에 대비해 입주민 안전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