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콘진원,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9.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2023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코레일, 추석·한글날 연휴 열차 좌석 늘린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IP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을 8일 개최했다.ⓒ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IP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을 8일 개최했다.ⓒ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IP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개최된 IP 포럼은 K-콘텐츠의 문화적 파급력과 경제적 효과에 주목해 ‘슈퍼 IP 발굴과 육성’이라는 아젠다 설정을 통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미래 전략을 마련하는 자리다.

콘진원은 지난 7월 IP 포럼을 발족한 데 이어 총 5회에 걸쳐 포럼을 진행하며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강화·확장하고 효과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정책을 담당하는 콘진원을 비롯해 △하이브 △넷마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GS리테일 △와이낫미디어 등 콘텐츠 IP를 보유한 기업과 IP를 활용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 전문가 11인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7월, IP 포럼 출범식에서는 △100년 가는 K-콘텐츠, 슈퍼 IP 발굴·육성 △글로벌 IP 라이선싱 트렌드와 주요 사례를 주제로 발제가 진행됐다.

8일 열린 두 번째 포럼에서는 IP를 보유한 기업과 IP를 활용하는 기업이 서로의 입장에서 콘텐츠 IP를 바라보는 시선과 비즈니스 니즈에 대한 견해를 주고받았다. 아이돌 ‘BTS’ 소속사 하이브는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라이선싱 비즈니스 전략과 사례를 소개했고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은 △SM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IP 기업과의 협업 사례와 향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유현석 콘진원 부원장은 “지난 30여 년간 100조 원이 넘는 수익을 거둔 일본의 ‘포켓몬스터’는 IP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형 슈퍼 IP를 발굴·육성하고 수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K-콘텐츠 IP’ 중심의 미래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AI 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KISA
2023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KISA

KISA, 2023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 AI+SECURITY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가지 분야로 △(Safety for AI) AI의 확산으로 발생 가능한 사회문제 해결, AI의 악의적 활용 방지, AI 모델에 대한 공격 방지 △(AI for Safety) AI의 활용으로 범죄, 자연재해·재난, 중대재해 대응에 대한 신규 아이디어 공모로 구성된다.

KISA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 최종 3개 팀에 과기정통부 장관상(1점), KISA 원장상(2점)과 함께 총 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 신청은 AI와 보안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13일까지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KISA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A 오동환 보안산업단장은 “국민안전 분야에서 AI·빅데이터 등 신기술의 활용이 증가되고 있는 만큼 안전성에 대한 검증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KISA는 공모전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발과 정책에 활용하고 나아가 국내 AI 보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코레일 사옥ⓒ사진제공 = 코레일
사진은 코레일 사옥ⓒ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추석·한글날 연휴 열차 좌석 늘린다

한국철도공사가 추석과 한글날 연휴 기간에 KTX 등 열차 운행을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다음 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추가 열차 운행이 가능한 강릉선과 중앙선에 KTX-이음을 투입한다. 강릉선 36회와 중앙선 4회 모두 40회를 늘려 총 1만5240석의 좌석을 더 공급한다.

또한 한글날 연휴 기간인 10월 9일에는 경부선, 호남선 등에 KTX 14회, ITX-새마을 2회를 늘려 총 9522석을 추가 공급한다. 

추가로 운행하는 열차의 승차권은 오는 13일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코레일톡’,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임시공휴일 지정과 이어지는 연휴에 따라 국내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열차 좌석을 늘린다”며 “다양한 기차여행 상품들과 숙박 쿠폰 등 혜택을 연계해 실속 있는 황금연휴를 즐겨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