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9.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제주지방법원, ‘취약채무자 신속면책제도’ 시행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초기 창업자 위한 ‘사업키워가게’ 사업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국가유공자와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국가유공자와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 개최

한국마사회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 ‘국가유공자 가족과 함께하는 유소년 승마캠프’를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렛츠런파크 서울 내 88승마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한국마사회와 보훈공단이 공동개최했다.

한국마사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기획했다. 잔디밭을 배경으로 감성캠핑 세트장을 조성하고 포니들과 함께 뛰어노는 특별한 가족행사를 준비한 것이다.

잔디 승마장에서 1박2일간 이어진 이번 행사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회 차에 걸쳐 진행됐다. 행사의 시작은 한국마사회가 주관하는 유소년 승마캠프였다. 유소년 승마캠프에서는 육중한 승용마가 아닌 120cm 체구의 포니와 함께 진행됐다. 포니를 타고 즐기는 승마체험, 아빠와 함께 포니 산책시키기 활동은 행사장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풀을 뜯고 사진을 남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당근과 건초를 이용한 먹이주기 체험과 포니와 함께한 가족사진 역시 국가유공자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다. 

초‧중학생이 있는 국가유공자 가족 총 70명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축산발전기금 지원을 통해 개최될 수 있었다.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 그리고 고귀한 희생을 함께해준 그 가족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부심을 느꼈으면 한다“며 ”한국마사회는 이밖에도 거시적으로 말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유소년 대상 말산업 이벤트를 확대 시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속면책제도 이미지ⓒ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속면책제도 절차 흐름도ⓒ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제주지방법원, ‘취약채무자 신속면책제도’ 시행

신용회복위원회와 제주지방법원은 제주지역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고자 25일 ‘취약채무자 신속면책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속면책제도는 취약계층에 대해 ‘파산관재인 선임 없이 파산선고와 동시에 폐지와 면책하는 절차’를 말한다.

신복위는 취약채무자 지원 강화를 위한 공·사적 채무조정제도의 연계 협업 방안을 전국 법원과 지속해서 논의해 왔다. 제주지방법원은 신복위를 통해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취약계층 중 소득 발생 가능성이 작고 보유재산이 적거나 없는 기초생활수급자, 70세 이상 고령자, 중증장애인에 대해 파산선고와 동시에 면책하는 신속면책제도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신속면책제도 시행에 따라 제주지역 취약채무자의 도산 절차 간소화로 파산선고와 면책에 소요되는 기간이 단축되고, 파산관재인 선임에 필요한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일 제주지방법원장은 “신속면책제도의 시행으로 취약계층에 대해 신속하고 경제적인 사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제도가 잘 정착해 나가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신복위 위원장은 “과중한 채무로 불가피하게 법적 제도를 이용하는 제주지역 취약계층의 경제적 재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신속면책제도 시행 등 제주지방법원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사업키워가게’ 사업 구상도ⓒ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초기 창업자 위한 ‘사업키워가게’ 사업 지원

서민금융진흥원은 미소금융 창업자금을 이용한 청년 초기 창업자 20명을 선정해 성공적인 사업 영위를 위한 ‘사업키워가게’ 사업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 창업 기반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미소금융 창업자금 이용자 중 비수도권에서 최근 2년 내외에 창업한 청년 초기 창업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10월 초부터 약 3개월간 경영 노하우를 갖춘 우수 자영업 컨설턴트가 1:1 동행 컨설팅을 제공한다.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와 연계해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세무 상담, 가게로고 제작 등 사업 안정화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창업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청년 창업자들에게는 자금지원 뿐 아니라 경영 노하우, 홍보전략 등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도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키워가게 사업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금원은 앞으로도 영세자영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