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연 서금원장 겸 신복위원장, 제주지역 서민금융 현장점검 실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연 서금원장 겸 신복위원장, 제주지역 서민금융 현장점검 실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14기 명예기자단’ 위촉
기보, 어버이날 맞아 부산지역 복지관에서 사랑나눔 실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오른쪽 다섯째부터) 서민금융진흥원 이재연 원장, 제주동문시장 김원일 상인회장, 제주도 김희현 정무부지사ⓒ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이재연 서금원장 겸 신복위원장, 제주지역 서민금융 현장점검 실시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8~9일 양일간 제주 지역 서민금융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소액생계비대출 출시 등에 맞춰 서민금융이 서민·취약계층에게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시 동문 재래시장에서 시장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한 서민금융 이용을 독려하는 한편 제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도 방문해 현장상담사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도 청취했다. 

더불어 서금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역 저소득, 저신용 등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이용 확대와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보육원에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200만 원 상당의 물품도 기부했다. 

이재연 원장 겸 위원장은 “소액생계비 대출이 출시 한달만에 약 143억 원 이상 지원되는 등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서민·취약계층의 자금 수요가 많은 상황”이라며 “서민금융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 현장 업무를 효율화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KORAIL
코레일이 9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등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로 14기 명예기자단을 뽑고 위촉식을 가졌다.ⓒ사진제공 = KORAIL

코레일, ‘14기 명예기자단’ 위촉

한국철도공사가 9일 온라인 인플루언서로 짜여진 ‘14기 명예기자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여행작가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전문 분야별로 △블로그 △영상제작 △사진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명예기자는 1년간 코레일의 정책과 서비스, 기차여행 등 철도와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고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명예기자단이 만든 홍보 콘텐츠는 코레일 공식 SNS에 공개한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전문분야의 인플루언서로서 흥미롭고 창의적인 철도 콘텐츠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코레일과 국민을 잇는 메신저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어버이날맞이 사랑나눔행사에 참여한 기보사랑봉사단ⓒ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어버이날 맞아 부산지역 복지관에서 사랑나눔 실천

기술보증기금은 어버이날을 맞아 감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특식나눔과 2030 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고 9일 밝혔다.

기보사랑봉사단 20여 명은 복지관을 방문해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특식나눔 활동을 하고,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농수산물 등 2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복지관에 후원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복지관에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체험부스 설치와 운영에도 함께 했다. 

2030 세계박람회 체험부스는 천연방향제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행운풍선 터트리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기보사랑봉사단과 어르신들은 만들기 체험을 통해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염원을 담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어버이날을 맞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이 확대될 수 있도록 사랑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