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노사, 강릉·홍성 산불피해 구호 성금 1억 원 기탁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 노사, 강릉·홍성 산불피해 구호 성금 1억 원 기탁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1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 만나 혁신성장·녹색 수출 지원
콘진원, 뮤즈온 2023 참가 신인 뮤지션 모집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은 코레일 사옥ⓒ사진제공 = 코레일
한국철도공사가 지난달 강원 강릉과 충남 홍성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노사 공동 성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코레일 사옥ⓒ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노사, 강릉·홍성 산불피해 구호 성금 1억 원 기탁

한국철도공사가 지난달 강원 강릉과 충남 홍성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노사 공동 성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레일이 5000만 원, 코레일 노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희망철도재단이 5000만 원을 모아 마련했다. 성금은 피해지역 복구 사업과 식료품, 구호 물품 등 이재민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최명호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은 “산불 피해가 빨리 복구되고, 어려움을 당한 주민들의 일상도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노사가 뜻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설명회ⓒ사진제공 = 수자원공사
2023년 3월 6일부터 7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본사(대전시 대덕구)와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경기도 과천시)에서 진행된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와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 설명회 모습ⓒ사진제공 = 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 만나 혁신성장·녹색 수출 지원

한국수자원공사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23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설명회를 개최하고 협약을 체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2일 개최되는 설명회는 한국수자원공사가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계‧소재, 정보‧통신, 에너지‧자원 등 7개 분야의 23개 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업으로 대상은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기업이다. 기업활동을 계속하지 못하는 이른바 죽음의 계곡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3억 원, 평균 1억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참여기업들의 후속 투자유치와 공공조달시장 진출, K-테스트베드 실증 지원제도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향후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별 맞춤 성장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하는 혁신기술 보유기업으로, 협약체결 이후 물‧에너지‧기술‧환경 분야의 중동 최대규모 전시회인 WETEX를 비롯해 IT 박람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등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이사는 “기업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맞춤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뮤즈온 2023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뮤즈온 2023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뮤즈온 2023 참가 신인 뮤지션 모집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1일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 지원 프로젝트 ‘뮤즈온(MUSE ON) 2023’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뮤즈온은 음악성과 잠재력을 지닌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 대중적 인지도를 지닌 뮤지션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4년간 신인 뮤지션 50팀의 음악적 역량과 인지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콘진원은 올해도 총 10팀을 선정해 △최대 2000만 원의 앨범/음원 발매와 유통지원 △‘뮤즈온 데이’ 기획공연 참여 △MBC 제작 웹예능 출연 △라이브 클립 제작 △대형 음악 페스티벌, 음악방송 출연 △MBC 라디오 출연 △프로필 사진 촬영 등 각종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뮤지션의 SNS 역량 강화를 위한 SNS 운영 지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지원 자격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23년 5월 4일 내 첫 음반(싱글, EP, 정규 무관)을 발매했고, 본인 또는 팀이 자작곡을 2개 이상 보유한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솔로, 그룹, 밴드 등 활동 형태와 장르 제약은 없다. 선정된 뮤지션은 올해 10월까지 필수로 앨범을 발매하고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그램과 워크숍 등에 참여해야 한다.

모집 마감은 오는 22일 오전 11시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뮤지션은 접수 페이지에 자작곡 음원 2곡, 라이브 영상 2개와 함께 사업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10팀은 음원, 라이브 영상, 지원 신청서 등을 바탕으로 한 1차 서류평가와 2차 실연평가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