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31일 개장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31일 개장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마 라사피엔차 대학에서 K-푸드 홍보
주택금융공사, 간편 서비스 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사진제공 = KORAIL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사진제공 = KORAIL

코레일,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31일 개장

한국철도공사가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을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광주송정역 왼편에 들어서는 주차빌딩은 오는 31일 개장한다. 지상 7층으로 차량 1580대를 수용할 수 있다. 기존 부지 주차장의 4배 수준으로 역 주변 주차난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차 공간은 △일반형 882면 △확장형 494면 △장애인용 48면 △경차전용 156면 등으로 구분돼 있다.

이용요금은 기본 30분에 1500원, 10분당 5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되며 1일 이용권은 1만5000원이다. 열차이용객은 30%, 경차·친환경차·장애인·유공자는 50% 할인된다.

코레일은 주차장 이용편의를 위해 △요금 사전정산기 △LED 안내 전광판 △주차 현황판 등을 설치했다. 진입로 신호주기 조정과 안내요원 배치 등으로 원활한 차량 진출입도 도울 방침이다. 아울러, 개장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설을 개선하고 이용객 만족도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제공 = 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탈리아 명문대학 라사피엔차(La Sapienza) 대학 구내식당에서 ‘한식 메뉴 특별 판매주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제공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마 라사피엔차 대학에서 K-푸드 홍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탈리아 명문대학 라사피엔차(La Sapienza) 대학 구내식당에서 ‘한식 메뉴 특별 판매주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사피엔차 대학은 14세기 초에 설립돼 7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 중 하나로, 재학생이 12만 명이 넘어 유럽 최대규모다.

농식품부와 aT는 이탈리아 MZ세대들이 한국 요리의 매력에 빠지도록 지난해 피렌체 대학 행사에 이어 올해는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로마 라사피엔차 대학 행사를 진행했다.

한식 메뉴를 맛본 대학생 루카 씨는 “김치와 불고기가 유행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먹어본 것은 처음”이라며 “정말 맛있고 중독성이 있어 또 찾게 될 거 같다”고 말했다.

대학 급식업체 비벤다의 이반 페로네 매니저는 “K-푸드는 균형 잡힌 건강 식단을 제공하고자 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자사 철학에 딱 맞다”며 “셰프들과 한식 마스터클래스를 미리 가진 덕에 오늘 요리 평이 매우 좋았고, 신선한 K-푸드로 학생들의 미각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평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유럽 내 K-푸드 인기 확산으로 식재료 강국인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의 급식·외식시장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K-푸드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K-푸드의 우수성을 유럽 시장에 더욱 널리 알려 식자재 수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주택금융공사 CIⓒ사진제공 = HF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출실행 후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답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주택금융공사 CIⓒ사진제공 = HF

주택금융공사, 간편 서비스 개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출실행 후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답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고객은 ‘HF톡’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총 6종) 발급, 근저당권 말소 신청, 서류제출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지사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처리할 수 있다.

증명서 발급과 근저당권 말소·채무조정상담 등과 같은 간편 신청, 서류제출의 경우 ‘HF톡’ 해당 메뉴로 이동해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에 접속해 안내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챗봇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특례보금자리론 고객이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문의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대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