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탄소중립추진 위원회 개최 통해 ESG 경영 강화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마사회, 탄소중립추진 위원회 개최 통해 ESG 경영 강화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2023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
aT·SK브로드밴드,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경영관리본부장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마사회, 탄소중립추진 위원회 개최 통해 ESG 경영 강화

한국마사회는 경영관리본부장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위원회에는 관련부서 실처장과 부장 2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3년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이뤄졌다.

탄소중립추진 위원회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됐으나 ESG경영의 추세를 반영하고 중장기 관점의 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현재의 명칭으로 탈바꿈했다. 6월 28일 진행된 회의는 명칭 변경 후 열린 첫 회의로서 한국마사회의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내부 공유하고 전사적인 동참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2023년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실적 점검, 사업장과 에너지원별 온실가스 배출량 분석 등 기관의 온실가스 감축 현황을 짚어보고 2023년 온실가스 감축 추진체계와 6개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계화 위원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중장기 전략과 로드맵을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이행해나가야 한다”며 “건물의 시설·설비 효율화 개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로의 단계적 전환, 임직원의 에너지 절약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 걸친 전사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2023 대한민국 게임잼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대한민국 게임잼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2023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산업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2023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하고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게임잼’은 기획, 개발, 디자인, 음향 등 각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이들이 정해진 시간 내 협업 과정을 거쳐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펄어비스가 후원사로 참여하며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는 게임개발과 세계기록유산을 융합해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게임 콘셉트, 세계관 등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 16명 △코딩 등 개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 16명 △배경, 아바타, 아이콘, BGM, 효과음 등 그래픽과 음악을 담당하는 아트 직군 48명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직군별 팀을 구성해 함께 하나의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그 과정에서 실제 현업에서 이뤄지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참가자들이 개발한 게임을 시연하고 평가하는 시간도 마련돼 자신의 작품을 동료들과 공유하며 자가점검을 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콘진원은 참가자들의 창의성 제고와 게임산업에 대한 시야 확장을 위해 현직 교수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행사 기간 운영한다. 이들은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본인 경험을 기반으로 개선점을 제시하고 게임산업의 미래와 진로에 대한 조언을 줄 예정이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의 성취감과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동료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좋은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SK브로드밴드 김혁 부사장(우측)ⓒ사진제공 = aT

aT·SK브로드밴드,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SK브로드밴드와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어가와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커머스 방송을 활용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판로 활성화 지원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과 글로벌 확산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대표 기관으로서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식품 발굴과 온라인 거래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커머스 방송 제작과 송출을 지원해 국내 농수산식품기업이 온라인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농수산식품을 T커머스로 널리 알리고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 협력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과 글로벌 확산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