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KOGAS 걸음기부캠페인’ 목표달성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스공사, ‘KOGAS 걸음기부캠페인’ 목표달성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발족
aT, 라이브커머스로 제철 농산물 ‘농업 마이스터 기획전’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은 한국가스공사 본사전경ⓒ사진제공 =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가 시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KOGAS 걸음기부 캠페인’ 목표를 달성해 총 1억5000만 원의 기부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가스공사 본사전경ⓒ사진제공 = 한국가스공사

가스공사, ‘KOGAS 걸음기부캠페인’ 목표달성

한국가스공사가 시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KOGAS 걸음기부 캠페인’ 목표를 달성해 총 1억5000만 원의 기부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561명, 국민 785명이 참여해 총 2억 보를 기록했으며 목표걸음이었던 1억5000만 보를 초과 달성했다.

가스공사는 지난 6월, 국민 투표를 통해 3건의 사업을 선정했으며, 캠페인 종료 후 걸음 기부로 모인 정성을 소외된 이웃에 전하기로 했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1억5000만 원은 저소득여성청소년, 척수장애인, 저소득 아동·청소년 등 세 곳에 각 5000만 원씩 기부돼 생활 회복과 건강 성장 지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공사 창립 40주년을 맞아 국민과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회의 사진ⓒ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회의 사진ⓒ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발족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최고 경영진의 청렴 리더십 강화와 취약 분야 집중 개선을 위한 ‘청렴윤리경영추진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렴윤리경영추진단은 단장인 조현재 이사장과 관련 부서 관리자 10명, 공단 윤리 리더단 100명으로 구성돼 공단의 인사·예산·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직군·직급별 심층 인터뷰(FGI) 기반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청렴소통 캔미팅, 투명한 예산집행을 위한 회의비 사용자 책임제, 직원 호칭제도 개선, 승진·신규 보임자 검증 강화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 확대 등 5대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매월 이행 상황을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앞으로 공단 윤리경영시스템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다”며 “이사장부터 솔선수범하여 공단 임직원, 나아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 스마트 스튜디오 ‘농업 마이스터 기획전’ 홍보물ⓒ사진제공 = aT
aT 스마트 스튜디오 ‘농업 마이스터 기획전’ 홍보물ⓒ사진제공 = aT

aT, 라이브커머스로 제철 농산물 ‘농업 마이스터 기획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산물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12일부터 26일까지 ‘aT 스마트 스튜디오’에서 네이버와 협업해 농업 마이스터(전문농업경영인)가 기른 제철 농산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OK캐쉬백 라이브방송(오라방)’에서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일정은 △12일 오후 2시 안흥기 원예 마이스터의 ‘충북 음성 복숭아’ △18일 오후 2시 박현근 친환경 채소 마이스터의 ‘강원 횡성 토마토’ △26일 오후 2시 김만기 친환경 채소 마이스터의 ‘강원 양평 옥수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aT 스마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농가와 식품기업의 상품 이미지 촬영과 홍보영상 제작은 물론 온라인 판로개척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aT 스마트 스튜디오의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서울 aT센터 본점 외에 △광주점 △천안점 △창원점 △제주점 등 총 4개의 지역거점을 추가 운영한다.

aT 스마트 스튜디오의 자세한 이용 방법과 비용 등은 온라인 신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판매상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