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비대면 업무에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하기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보, 비대면 업무에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하기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
KOTRA, 붐업코리아 개최
코레일, 휴가철 이용객 급증 대비 전국 10개역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비대면 업무의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화상회의, 연수,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비대면 업무에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하기로

기술보증기금이 비대면 업무의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화상회의, 연수,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보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와 협력해 구축됐다. 이달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이후 12월까지 개선사항과 서비스 품질향상 방안을 마련해 2024년도에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개인의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해 고유 아바타로 4층으로 구축된 빌딩형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보증상품 확인, 기보 대외홈페이지 접속, 화상회의, 연수,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기보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은 △1층 로비 △2층 비대면 사무공간 △3층 비대면 상담센터 △4층 비대면 연수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게스트명을 입력해 1층 로비와 3층 상담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기보 직원들은 플랫폼 전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기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운영함으로써 혁신기술을 공공분야에 도입해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가상공간에서 이뤄지는 비대면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고 사용편의를 도모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과 공공 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활용 독려를 위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개최하고 참가작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만든 캐릭터가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지역·공공 캐릭터 활성화 지원 사업이다. 신청작을 대상으로 대국민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캐릭터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30개 내외로 결정된다. 최종 수상작은 대국민 투표까지 더해져 총 10개 작품이 선정된다. 본상은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총 7개 작품을, 특별상은 △굿디자인상 △라이징상 △핫스타상 등 총 3개 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은 다음달 3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우리동네 캐릭터 누리집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코트라 CIⓒ사진제공 = KOTRA
KOTRA가 수출 플러스 조기 달성을 위한 성과창출형 사업을 하반기에 집중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코트라 CIⓒ사진제공 = KOTRA

KOTRA, 붐업코리아 개최

KOTRA가 수출 플러스 조기 달성을 위한 성과창출형 사업을 하반기에 집중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2600개사 참가 대형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100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일일이 방문해 애로해소를 집중지원하는 등 대형화·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수출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6월 들어 무역수지가 16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되고 수출도 올해 최저 감소율을 기록했지만, 주요국 경기회복 지연 등 하반기 수출의 불확실성도 상존한다. 이에 KOTRA는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맞춰 하반기 수출성과를 최대한 창출하기 위한 사업추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본사 모든 간부와 주요 해외지역본부장을 긴급 소집했다.

이 자리에서 KOTRA는 △대형 플래그십 사업 개최와 수출 유망 건 집중 지원 △수출이 활발한 100대 중소·중견기업 1:1 애로해소와 수출 중단 내수·초보기업의 수출재개 지원 강화 △상반기 유망 인콰이어리 선별·사업 참가기업 전수조사 기반 후속 지원 업그레이드 △데이터와 해외시장정보 활용 지역·품목별 수출기회 발굴의 하반기 4대 사업추진 방안을 제시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올해 하반기는 위기를 극복하며 성장해온 우리 수출의 저력을 보여줄 중요한 변곡점”며 “단 1달러라도 더 수출하겠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하반기 주요 예정사업을 충실히 추진해 수출 플러스 조기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송정역(역장 전삼수) 직원들이 10일 이용객들에게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이용수칙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 = 코레일
광주송정역 직원들이 10일 이용객들에게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이용수칙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휴가철 이용객 급증 대비 전국 10개역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한국철도공사가 여름 휴가철 철도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승강기 안전하게 타고 기분 좋게 내려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서울역·동대구역·부산역 등 전국 주요 10개 역에서 진행된다. 

코레일은 캠페인 기간 동안 역 전광판과 안내방송을 활용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리고 이용객에게 승강기 이용수칙이 적힌 모기퇴치제, 부채 등을 배부해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