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서울 중구 저소득 가정에 냉방 용품 전달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회복위원회, 서울 중구 저소득 가정에 냉방 용품 전달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K-콘텐츠기업에 금융과 비금융 지원 강화
캠코, ‘2023년 국세물납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주택금융공사, 임직원 걸음기부로 자립준비청년 돕는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왼쪽 김길성 중구청장, 오른쪽 이상우 신복위 서울강원 지역단장ⓒ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왼쪽 김길성 중구청장, 오른쪽 이상우 신복위 서울강원 지역단장ⓒ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서울 중구 저소득 가정에 냉방 용품 전달

신용회복위원회 서울·강원 지역단은서울특별시 중구청과 협력해 중구 소재 저소득 가정에 1000만 원 상당의 여름 냉방 용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신복위는 범금융권 사회공헌기금인 ‘새희망힐링펀드’를 활용해 저소득 가정의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선풍기를 지원하고 중구청은 대상 가정을 선정해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에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뜻깊은 후원을 해준 신용회복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상우 서울·강원 지역단장은 “일찍부터 시작된 무더위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고 채무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CIⓒ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국내 문화콘텐츠 제작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올해 하반기 금융과 비금융 정책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CIⓒ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K-콘텐츠기업에 금융과 비금융 지원 강화

기술보증기금이 국내 문화콘텐츠 제작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올해 하반기 금융과 비금융 정책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6일 밝혔다.

기보는 정책금융기관으로 △문화산업완성보증 △고부가서비스프로젝트보증 △문화콘텐츠기업 이차보전 △지식문화산업보증 등 콘텐츠 기획 단계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제작 전 주기에 맞는 금융지원 제도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콘텐츠기업 투자 △지식재산권(IP) 보호와 기술신탁 등 금융과 비금융 지원을 통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문화콘텐츠 기업의 혁신성장과 K-콘텐츠의 글로벌 초격차 확보는 ‘대한민국 팬덤’ 현상을 견고히 함으로써 여러 산업에 긍정적 후광효과를 줄 것이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우수 문화콘텐츠 제작기업을 발굴하고 적기에 제작자금을 지원하는 등 핵심 정책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캠코
6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국세물납증권 투자설명회’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임형철 기획재정부 국고국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사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캠코

캠코, ‘2023년 국세물납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한국자산관리공사는 6일 ‘2023년 국세물납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국세물납증권 매각 활성화를 통한 국고수입 증대와 우량 물납기업 신규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부로 나눠 진행된 투자설명회는 권남주 캠코 사장, 임형철 기획재정부 국고국장,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사장과 그밖에 증권사·자산운용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캠코는 이날 1부에서 투자형 매각제도와 매각 성공사례를, 2부에서 ㈜엔엑스씨를 포함해 티케이지태광㈜, ㈜디앤비컴퍼니, 지산리조트㈜, ㈜와이디피 등 신규·우량 물납기업을 소개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물납주식 매각 활성화와 우량 물납기업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민간·기업·시장 중심 역동 경제의 교두보 역할을 통해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 심주영 부산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HF
(사진 왼쪽부터)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 심주영 부산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HF

주택금융공사, 임직원 걸음기부로 자립준비청년 돕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7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HF공사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7일까지 임직원이 참여한 ‘Happy Feet with HF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전달에 필요한 7500만 목표 걸음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7500만 원은 부산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가 추천하는 부산 지역 자립준비청년 46명에게 월세·공과금 등 주거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준우 사장은 “걸음기부를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