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pay-Z 출시 100일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pay-Z 출시 100일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드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자녀 교육비 덜어주는 '삼성 iD EDU 카드' 출시
신한카드, 디지털 금융교육 강화로 금감원장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BC카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pay-Z가 출시 100일을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BC카드 제공

BC카드, pay-Z 출시 100일 기념 프로모션 진행

BC카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pay-Z가 출시 100일을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pay-Z 회원으로 가입과 마케팅에 동의한 고객 중 ‘100원 이벤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00원 이벤트 상품’은 △ 4/1~5 : 마샬 스탠모어2 스피커 △ 4/6~10 :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 4/11~15 : 플레이스테이션5 digital 등 기간별로 최대 3회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기간 내 pay-Z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완료한 건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미당첨 고객이 결제한 ‘100원 이벤트 상품’은 전액 취소처리 된다.

박상범 BC카드 pay-Z TF장는 “최근 개인간 물건을 매매하는 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온라인에서 물건을 매매할 수 있는 pay-Z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물건을 매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iD EDU 카드ⓒ삼성카드 제공
삼성 iD EDU 카드ⓒ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자녀 교육비 덜어주는 '삼성 iD EDU 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31일 자녀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카드, '삼성 iD EDU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 iD EDU 카드는 교육에 특화된 상품으로, 주유 특화 '삼성 iD ENERGY 카드', 전기차 특화 '삼성 iD EV 카드'에 이어 세번째로 선보이는 삼성 iD카드의 특화 상품이다.

삼성 iD EDU 카드는 학원, 학습지 할인혜택뿐만 아니라 인터넷 강의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삼성 iD EDU 카드는 △학원 △학습지 △인터넷 강의 이용 금액의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학원 결제일 할인 혜택은 삼성카드 업종 분류 기준에 따른 △입시∙보습 △외국어 △예체능계 학원 이용 건에 제공된다. 학습지 할인 혜택은 △씽크빅 △교원 △대교 △한솔교육 이용 건에 제공되며, 인터넷 강의 할인혜택은 △엘리하이 △밀크T △이투스 △엠베스트 △대성마이맥 이용 건에 제공된다.

10% 결제일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7만 원까지 제공돼, 할인율뿐만 아니라 혜택 금액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교육비 혜택 외에, 자주 사용하는 생활 편의 업종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마켓컬리 컬리패스 온라인쇼핑몰 멤버십 결제금액의 5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온라인쇼핑몰 멤버십 이용 금액을 합산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배달앱 이용금액을 합산해 5% 결제일 할인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아파트 관리비 10만 원 이상 정기 결제시 월 500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비와 생활 편의 업종의 결제일 할인혜택은 전월 50만 원 이상 이용시 제공된다.

이외에도 해외 가맹점과 해외 직접구매 이용금액의 1.5% 결제일 할인혜택을 전월 이용실적과 할인 한도의 제한 없이 제공한다.

삼성 iD EDU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모두 3만 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EDU 카드는 교육비 할인 혜택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자주 쓸 수 있도록 생활 영역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며, "앞으로도 삼성 iD 카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본사 전경ⓒ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디지털 금융교육 강화로 금감원장상 수상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전국 금융회사 본·지점과 인근 학교가 결연을 맺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금융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아름人(인) 금융탐험대’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소비, 신용, 새로운 금융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신한카드는 비대면 금융 교육 프로그램인 ‘청소년을 위한 금융이야기’를 제작해 금융교육 수업을 진행하거나 수업 중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금융패러다임 전환에 맞게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1사1교 금융교육을 포함,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누적 총 3307회 교육에서 7만223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고, 작년 말 기준 전국 135개 학교와 결연을 맺었다.

또한 신한카드는 2019년부터는 느린학습자들을 지원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 ‘아름인 금융프렌드’를 신규 개발, 전용 홈페이지에서 생활경제교육, 금융범죄예방 등 자료를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수학교·학급, 사회복지기관 등이 무료로 교육 참여와 도서와 영상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소외 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포용적 금융 프로그램을 실천하고자 하는 신한카드의 ESG 전략과 맞닿아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속화되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 속에 소외되기 쉬운 특수 학교·학급을 포함,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금융교육과 취약 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