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농업스타트업단지 입주 청년농업인 모집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어촌공사, 농업스타트업단지 입주 청년농업인 모집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7.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콘텐츠 IP 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IPA,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IFEZ, 용유바다축제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농업스타트업단지 입주 청년농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농어촌공사
농업스타트업단지 입주 청년농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 농업스타트업단지 입주 청년농업인 모집

한국농어촌공사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농업스타트업단지 조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농업스타트업단지 조성사업은 집단화된 유휴농지, 국・공유지 등을 공사에서 매입해 스마트팜 영농이 가능하도록 기반정비해 청년농업인에게 장기임대하거나 임대 후 매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는 전북 김제시와 경북 상주시다. 선발인원은 총 14명, 청년농 1명에게 0.5ha 이내로 농지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모집공고일 현재 소유농지가 없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이다.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과정 수료자, 경영실습 임대농장 운영경력 2년 이상 또는 스마트팜 영농(근무) 경력 2년 이상인 자다.

지원내용과 사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익현 농지은행처장은 “농지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농에게 스마트팜 영농이 가능한 농지를 공급함으로써 신규 청년농업인 유입 확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콘진원·대기업 간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대기업 간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콘텐츠 IP 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IP 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3~16일 치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내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롯데마트 △카카오 △에쓰-오일 3개사가 각각 국내 유통, IT, 제조 분야 대표기업으로 참여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과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 기업의 성장 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콘진원은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을 통해 협약 기업과 중소 콘텐츠기업의 매칭하며 콜라보 IP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고 중소 콘텐츠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와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콘텐츠 IP 산업전 등 콘진원에서 주최하는 행사 내 전시부스 제작과 홍보를 지원하며 사업 확장의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K-콘텐츠의 판로 개척과 육성을 위해서는 제작 유통과 사업화를 돕는 생태계 조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협력하여 전 세계를 사로잡을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IPA,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인천항만공사가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해양경찰청, 포스코이앤씨, 한국전력공사,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와 함께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환경보전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생명의 바다, 치유의 바다’라는 주제로 사진과 포스터 분야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진 또는 포스터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완성된 작품과 참가 신청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47점에 대해 총 상금 9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해양환경 보전활동에 대한 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보전 의식 증진을 위해 각 기관이 주관하는 △행사 홍보물 △전기요금 고지서 등 홍보자료에 활용되며 △인천항여객터미널 등 공공장소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ESG경영실장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한 작품이 선정되기를 바란다“며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IFEZ CIⓒ사진제공 = IFEZ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29일 영종도 왕산마리나 일대에서 ‘2023 용유바다축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IFEZ CIⓒ사진제공 = IFEZ

IFEZ, 용유바다축제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29일 영종도 왕산마리나 일대에서 ‘2023 용유바다축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인천경제청과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인천 중구청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요트 & 하이볼’이다. 여름, 젊음, 낭만, 바다 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요트승선 체험과 해양 스포츠 전시장, 물총놀이, 해양 사진전 등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눈길을 끈다.

먼저 메인 무대 축하공연에서는 바다, 나태주, 리듬파워, 키썸, 영지, 드림노트 등 가수들이 출연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보조 무대인 ‘하이볼 클럽(Club)’에서는 칵테일쇼, 버스킹 공연, 하이볼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축제를 위해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각종 체험 부스들이 운영되며 교통혼잡 대비와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왕산마리나~운서역 광장을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다닌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젊음과 낭만을 만끽하고 바다가 주는 즐거움과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이번 용유바다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