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 온라인 무상 교육 시행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말산업 온라인 무상 교육 시행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3.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4월 봄꽃 관광열차 3년 만에 운행 재개
주택금융공사, PF-ABCP 장기대출 전환보증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말산업 온라인 무상 교육 시행

한국마사회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케이무크(K-MOOC)’를 활용한 말산업 강의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한국마사회는 2020년부터 케이무크를 통해 말과 관련된 교육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말산업 종사자는 물론 말 관련 분야로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과 승마와 말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온라인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 대상 강좌 중 1개 과정 이상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강좌는 △마학·마술학 기초과정 △말보건관리·재활승마이론 기초과정 △말조련 실무 기초과정 총 3과목이다.

온라인 강의는 케이무크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교육 담당자는 “국민, 학생, 말산업종사자의 수요를 반영해 신규강좌를 추가할 예정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코레일
봄날의 주인공(김일웅 作) 경화역 (제12회 철도사진공모전 수상작)ⓒ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4월 봄꽃 관광열차 3년 만에 운행 재개

한국철도공사가 ‘봄꽃 관광열차’와 ‘꽃축제 여행상품’을 16일 선보였다.

봄꽃 관광열차를 3년 만에 재개하는 만큼 지역 명소와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운영한다. 

우선 4월 한 달 동안 경주‧구례‧제천‧진해 등 봄꽃 명소로 가는 특별 관광열차를 24회 운행하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같은 지역 축제와 연계한 팔도장터열차 등 관광전용열차도 14회 운행한다. 

관광열차에 딸린 체험 코스는 △산악 트래킹 △자전거 라이딩 △지역 먹거리 체험 △시장 방문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봄맞이 꽃축제 관광상품도 운영한다. △매화·산수유·유채꽃 △벚꽃·진달래 △튤립·수선화의 세 가지 테마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출발할 수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3년 만에 봄꽃 관광열차를 재개하는 만큼 움츠린 마음을 활짝 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전국 규모의 여행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철도 관광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HF
한국주택금융공사는 ’PF-ABCP 장기대출 전환보증’을 출시한다. 사진은 HF CIⓒ사진제공 = HF

주택금융공사, PF-ABCP 장기대출 전환보증 출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PF-ABCP 장기대출 전환보증’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정부의 ‘2023년 경제정책방향’등의 일환으로 부동산시장 침체 영향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사·증권사들이 기존 단기대출을 장기대출로 전환해 유동성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HF공사가 총 1조5000억 원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HF공사는 원활한 보증지원을 위해 오는 17일 출시하는 PF-ABCP 장기대출 전환보증의 신청시기와 보증비율을 확대한다. 토지매입 완료 전이라도 사업계획승인 시 보증신청이 가능하다. 분양 후 사업장도 보증대상이다. 또한 보증비율을 기존 90%에서 100%로 확대함으로써 대출은행의 부담을 줄였다.

최준우 사장은 “사업성이 양호한 사업장에 대해 차환 리스크를 해소해 PF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향후에도 부동산 PF 시장의 부실 방지와 부동산 시장 연착륙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