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신입직원 76명 채용 사전공고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신입직원 76명 채용 사전공고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8.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 국유부동산 135건 14일부터 16일까지 온비드 통해 공개 대부·매각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SPOEX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은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2023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관련 정보를 11일 사전 공고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신입직원 76명 채용 사전공고

신용보증기금은 ‘2023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관련 정보를 11일 사전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채용부터 처음 도입한 사전공고제를 통해 신보는 입사지원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사 준비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사전공고문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는 이달 31일 최종 모집공고를 통해 총 76명의 신입직원을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금융사무 인재 56명 △기술금융 5명 △공인회계사 2명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며 △고교 특별전형 11명 △보훈 특별전형 2명으로 사회통합적 채용도 강화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사전공고를 통해 지원 준비단계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종 공고시에는 관련 홍보영상 등도 게재될 예정이니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캠코 CIⓒ사진제공 = 캠코
캠코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총 135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매각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캠코 CIⓒ사진제공 = 캠코

캠코, 국유부동산 135건 공개 대부·매각

캠코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총 135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매각한다고 11일 밝혔다.

캠코는 활용 가능한 유휴 국유부동산을 선별해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와 매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온비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자입찰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온비드에 등록해야한다. 또한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해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과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공고→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SPOEX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SPOEX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SPOEX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내 우수 스포츠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2023 SPOEX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출상담회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개최된다.

모집 규모는 총 100개사며 스포츠용품, 헬스케어와 휘트니스 등 스포츠 분야의 기업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한국 시장에 관심이 있고 구매력이 높은 권역·품목별 해외 바이어와 1:1 온·오프라인 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상담회 기간 동안 통역과 기업 컨설팅, 샘플 발송 서비스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신청기한은 오는 18일까지로 참가신청은 모집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