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방산·보안 수출상담회’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트라, ‘방산·보안 수출상담회’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10.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수상
한국마사회, ‘제2회 경주로 마라톤 Run&Fun’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2022년 전년도 행사(KODAS 2022)에 참가한 해외 방산 바이어가 국내기업과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KOTRA

코트라, 한국 방산·보안 수출상담회(KODAS)

KOTRA는 ‘2023 한국 방산·보안 수출상담회(KODAS 2023)’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방산·보안 분야 전문 수출상담회다. 특히 올해 행사는 ‘2023 하반기 붐업코리아’의 연계 행사로써 우리 방산·보안 기업에 수출의 전기를 마련해 K-방산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기획됐다.

행사를 통해 방산·보안 분야 59개의 중소·중견기업과 24개 국가 50개 사의 해외바이어를 연결하는 340여 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출 상담은 지난 8월까지 행사 참가를 신청한 국내 방산·보안기업과 코트라 해외무역관에서 모집한 해외바이어 간의 매칭을 거쳐 이뤄졌다.

우리 기업은 KODAS 2023을 계기로 방산·보안 분야에서 △드론·안티드론 △방호장비 △항공부품 △보안 소프트웨어 △소방안전 △출입통제 등 다양한 수출품목을 대상으로 판로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김호성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은 “한국 방위산업의 위상이 높아지며 이번 수출상담회에 관한 관심 또한 늘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계약 성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까지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사진ⓒ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사진ⓒ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수상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행정안전부와 화장실문화시민연대에서 주관한 2023년 ‘제2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은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25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전국 80개소의 화장실이 응모했다.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공단의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B 화장실’은 ‘세계 평화의 문’, ‘나홀로 나무’ 등 올림픽공원의 명소(9경)를 천장의 DID 모니터를 통해 소개해 공중화장실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88서울올림픽레거시’를 전파하는 하나의 매개체로 평가받으며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장실 리모델링, 산책로와 조경관리 개선 등 올림픽공원을 명품공원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주로 마라톤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경주로 마라톤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마사회, ‘제2회 경주로 마라톤 Run&Fun’ 개최

한국마사회는 ‘제2회 경주로 마라톤 Run&Fun’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주로에서 펼쳐지는 이색 마라톤 행사는 지난해에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이어진다. 오는 28일 토요일 열리는 경주로 마라톤 행사는 1500명이 참가할 수 있는 4개의 경주가 펼쳐진다.

가장 먼저 3.3km거리의 ‘경쟁런’이 남자부와 여자부로 열린다. 마라톤 치고는 짧은 거리지만 발목까지 빠지는 8cm깊이의 모래 경주로는 체력소모와 감속효과를 가져오기에 빠르게 완주하기 쉽지 않다. 

개인전 이후엔 특별한 이벤트 경기가 이어진다. 남녀가 200m씩 이어달리는 ‘커플런’ 경기엔 총 50커플 100명이 참가할 수 있다. 3인 이상 가족들이 참여하는 400m 거리의 ‘패밀리런’경기도 주말을 맞이한 가족들에게 건강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경주로 마라톤 대회에서 순위권 성적을 거둔 참여자들에게는 이동형TV, 고급 스피커, 헤드셋, 냉장고 등 경품이 주어진다. 또한 각종 레크레이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제2회 경주로 마라톤 Run&Fun’의 참가신청과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행사 문의는 유선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