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지스타 인디게임 부스 운영 …HUG, 발달장애인 지원주택 개소[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콘진원, 지스타 인디게임 부스 운영 …HUG, 발달장애인 지원주택 개소[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11.1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진흥공단, 불법사행산업 근절노력 인정…사감위 표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GLS 2023 지스타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GLS 2023 지스타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지스타 2023 인디게임 부스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3에 참가해 인디게임 홍보 지원을 위한 2023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3은 지난해보다 303개 늘어난 3250개 부스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콘진원은 이번 행사에서 GLS 부스 운영을 통해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의 홍보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한다. GLS 2023 참여 게임 50개 중 6개 게임을 선발해 출품할 계획이다. 벡스코 내 제1전시장에서 운영되는 공동관에서는 선발된 인디게임 6종의 전시, 시연, 체험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동관 참여 게임은 △아키타입 블루 △베일드 엣지 △V.E.D.A(베다) 등 스타트업 게임 3종과 △블랙아웃 △안녕서울-이태원 편 △바인(Vine) 등 예비 창업자 게임 3종으로 다양한 컨셉과 장르의 게임을 선보인다.

공동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K-인디게임 알리기에 나설 방침이다.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이벤트, 전시 게임 플레이 인증샷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으로 모객에 나선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성준 본부장은 “K-게임의 다양성과 시장 저변 확대에 있어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이 지닌 가치가 크다”며 “지스타에 이어 12월에도 2023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등 국내 우수 인디게임이 K-게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HUG
9일 발달장애인 주거기반 자립체험형 지원주택 개소식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부산개발원 박주홍 책임연구원, 나사함발달장애인복지관 김유라 관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이주연 홍보협력팀장, 월드비전 이현 부산사업본부장)ⓒ사진제공 = HUG

HUG, 발달장애인 주거기반 자립체험형 지원주택 개소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부산 1호 ‘발달장애인 주거기반 자립체험형 지원주택’을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HUG의 ‘발달장애인 주거기반 자립 지원’ 사업은 부산지역에서는 최초로 만 18세 이상 성인 발달장애인이 보호자 부재나 혹은 탈시설 시에도 온전한 독립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생활공간 제공은 물론 자립코치를 통한 자립역량 강화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 9일 개소식에는 이현 월드비전 부산사업본부장, 김유라 나사함발달장애인복지관 관장 등 사업 추진에 기여한 관계자가 모두 참석해 기념했다.

자립체험형 지원주택은 독립주거지와 같은 환경 조성을 위해 1인당 1실 제공을 원칙으로 운영된다. 입주자는 체험기간 동안 자립코치와 함께 설거지, 분리수거 등 가사업무는 물론 금전관리, 인근 편의‧의료시설 이용 등 독립에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HUG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발달장애인 분들의 독립에 대한 두려움과 막연함을 해소하고 홀로서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불법사행산업 근절을 위한 워크숍’에서 불법사행산업 근절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로부터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불법사행산업 근절노력 인정받아…사감위 표창 수상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불법사행산업 근절을 위한 워크숍’에서 불법사행산업 근절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로부터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12년부터 클린스포츠통합콜센터를 운영하며 건전한 체육진흥투표권 구매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에는 불법도박 정보조회가 가능한 ‘불법스포츠도박 신고정보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사법경찰(19개 경찰청)에 사용 권한을 발급했다. 올해는 국방부와 육·해·공군을 포함한 군사경찰에게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불법사행산업 근절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사감위,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불법스포츠도박 사이트와 운영자를 적발한다. 불법 사이트 정보 수집과 감시를 위한 민간 모니터링 운영,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태영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불법스포츠도박 감시와 중독자 예방·치유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