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실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실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6.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ETRI 연합포럼 개최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Start-up NEST)’ 제14기 모집
코레일, ‘서비스 고객참여단’ 120명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ABC분말 소화기 사용 훈련ⓒ사진제공 =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ABC분말 소화기 사용 훈련ⓒ사진제공 = aT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상반기 합동소방훈련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화재위기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수원남부소방서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교육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발생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모의훈련을 통해 교육원 전 직원은 긴급 대피훈련 방법과 ABC분말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 작동법을 익힐 수 있었다. 수원남부소방서에서는 화재시 주의사항과 자위소방대 운영요령, 주요 화재사례 등 소방정보를 제공했다.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원장은 “화재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길러야 한다”며 “교육원 전 직원이 소방훈련 내용 숙달은 물론 평상시 안전조치에도 최선을 다해 교육생들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제1차 KISS-ETRI 연합포럼 개최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1차 KISS-ETRI 연합포럼 개최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ETRI 연합포럼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함께 ‘제1차 과학원-ETRI 연합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과학원과 ETRI는 지난 4월 스포츠산업·과학의 첨단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디지털로 만나는 스포츠 사이언스’를 주제로 선정,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스포츠와 첨단 기술의 필연적 융합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5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되는 포럼은 조현재 이사장, 과학원 남윤신 원장, ETRI 방승찬 원장, 문체부 최보근 체육국장과 학계·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발표 주제는 경기력 향상과 국민체력·건강을 위한 스포츠과학의 도전, 디지털 전환과 스포츠산업의 미래, 공공기반 재활운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개발, 지능형 개인맞춤 재활운동 서비스 기술개발이며, 발표이후 심도 있는 종합토론도 진행된다.

남윤신 원장은 “이번 포럼으로 스포츠와 전자통신 기술의 접목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 제14기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제14기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Start-up NEST)’ 제14기 모집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14기 참여 희망 기업을 1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스타트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신보는 소셜벤처 전형, 딥테크 특별전형 등 총 4개 부문, 60개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패키지 형태의 기업 맞춤형 융복합 지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13기까지 총 7375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115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평균경쟁률 6.4대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보는 선발 기업에게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한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네스트’에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 성장성과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용기있는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한국철도
한국철도 서비스 고객참여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철도

코레일, ‘서비스 고객참여단’ 120명 모집

한국철도공사가 고객의 눈높이로 철도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고객참여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 고객참여단’은 철도서비스에 대한 △점검 △개선의견 제안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의 사전체험 △각종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활동기간은 1년이다.

기존에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던 ‘고객평가단’에서 자문 역할을 확대해 ‘고객참여단’으로 새롭게 꾸미고 아이디어 제안과 정책 참여 기능을 강화했다.

역과 열차를 이용하며 철도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코레일은 전국 지역본부별 여건을 반영해 모두 120여 명을 선발한다.

지원방법과 결과발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전국 8개 지역본부별로 7월부터 활동하게 된다. 활동 실적에 따라 열차운임 할인쿠폰 등의 혜택도 준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고객참여단 활동을 지원해 실효성 있는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겠다”며 “철도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