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스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원 보증상품 시행
LH, 인천계양 신도시 공동주택용지 2필지 공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2023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국가핵심기반시설인 5개 LNG기지 등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가스공사

가스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한국가스공사는 ‘2023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국가핵심기반시설인 5개 LNG기지 등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국민과 함께하는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점검 필요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위험 요인을 발굴·개선하는 안전 활동으로,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가스공사는 5월 17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에서 전국 5개(평택·인천·통영·삼척·제주) LNG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천연가스 생산·공급시설 165개소를 선정해 집중안전점검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이번 점검을 통해 도출된 위험요소 중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요소는 관리시스템 입력을 통해 이력관리와 후속조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최연혜 사장은 “안전은 가스공사가 추구해야 하는 최우선 경영 원칙”이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모든 임직원이 일치단결해 천연가스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CIⓒ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창작물 기반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산에 따라,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기술보증기금 CIⓒ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원 보증상품 시행

기술보증기금은 창작물 기반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산에 따라,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우대보증은 국세청에 관련 업종을 등록해 사업을 영위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크리에이터 역량과 제작 콘텐츠 전반에 걸친 기술평가를 통해 은행 대출에 필요한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기보는 크리에이터 사업자의 창업주기에 따라 보증료 감면(최대 0.4%p), 보증비율 상향(85%→최대95%)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시청 비율이 일정 기준 이상인 경우에는 수출 콘텐츠 사업자로 분류해 우대지원하는 등 우수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확대와 글로벌 진출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크리에이터 관련 신산업이 태동해 광폭 성장을 거듭해왔으나,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가 부재한 상황이다”며 “기보는 이번 상품출시를 계기로 우수 크리에이터의 발굴·성장을 적극 지원하여 청년창업 활성화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A4·A7블록 위치도ⓒ사진제공 = LH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A4·A7블록 위치도ⓒ사진제공 = LH

LH, 인천계양 신도시 공동주택용지 2필지 공급

LH는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공동주택용지(A4·A7블록)에 대한 공급 공고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계양 테크노밸리는 부천대장·서울마곡 지구와 함께 김포공항 등 공항경제권 핵심지역으로 꼽힌다. 공항경제권은 여객과 화물 운송 등 공항 관련 다양한 산업이 융합되는 경제권역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는 2필지로 총 6만6443㎡, 1041가구 규모며 오는 2027년부터 주택 분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자격은 주택건설사업자로 등록된 자다. 1순위 자격은 최근 3년간 300세대 이상 주택건설실적 보유, 시공능력 보유 등이다. 1·2순위 자격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개별적으로 토지공급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이상민 LH 계양부천사업본부장은 “이번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가 미래 주택공급 기반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LH는 인천계양, 부천대장 신도시 조성을 통해 첨단산업 활성화와 경제성장에 마중물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